긴 추석연휴 잘 보내셨나요. 아직까지 노사 협상이 끝나지 않은 국산차 업계는 불편하지만 즐거운 휴가를 보냈습니다. 한국GM은 추석 이후 임단협을 다시 진행할 것이라고 밝혀고 현대차 노사 역시 집행부 선출 이후로 미뤘던 임단협을 재개합니다.
특히 이번 임단협에는 기아차의 통상임금 문제와 한국GM의 군산공장 문제 등이 걸려있어서 어느때보다 치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먼저 재미있는 영상부터 보시겠습니다. 현대자동차가 싼타페에 후석 동승자 알림 시스템을 공개했습니다. 내년부터 적용할 예정인데 세계 최초라고 강조했습니다.
혼다에서는 지난 달 미국 판매 차량에 뒷좌석 문이 열렸던 것을 감지하는 방식으로 알람 시스템을 만들어 적용했는데 현대차는 초음파 시스템을 넣었다는 설명입니다.
이 기능은 뒷좌석에 영유아를 방치해 일어나는 사고를 방지할 수 있어 효과적입니다.
롤스로이스는 완전히 새로운 럭셔리 대형 세단 팬텀을 공개했습니다. 겉모습만 봐서는 큰 변화를 느끼기 어려운데 알루미늄을 사용하는 등 차체부터 완전히 바꾼 새로운 모델입니다.
엔진도 6.75리터의 12기통 트윈터보를 적용해 최고출력 563마력을 내고 GPS를 활용하는 8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해 지형에 따라 변속을 조절합니다. 물론 컴퓨터가 제어하는 에어 서스펜션도 갖춰 역대 최고의 전자제어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람보르기니는 오는 12월 2일 SUV 우루스의 출시를 앞두고 전통을 강조하고 나섰습니다. 1986년 출시했지만 기억에만 남아있던 차 LM002를 드러내며 럭셔리 SUV의 원조라고 강조했습니다. 당시 쿤타치의 엔진을 앞에 넣은 완전히 새로운 섀시를 만들어 출시했습니다.
이제 람보르기니는 2012년 첫 공개 후 내년 데뷔하는 신차 우루스의 사전 홍보를 위해 LM002를 꺼내들었습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의 홍보영상을 보며 오늘의 뉴스를 마치겠습니다. 지금까지 오토캐스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