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중국 전략형 SUV ‘신형 ix35’를 출시했다. ix35는 지난 2010년 출시 이후 7년 동안 77만 대 이상 판매된 베이징현대의 베스트셀링 SUV 모델이다.
현대차 중국 합작법인 베이징현대는 15일(현지시간) 중국 광저우의 광저우 국제체육연출센터에서 신형 ix35의 신차발표회를 열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신형 ix35는 ‘강인하고 단단한 커넥티드 SUV’를 콘셉트로 ▲도심과 아웃도어에 모두 적합한 강인하고 당당한 외관디자인 ▲바이두와 협업으로 구현한 인공지능기반 음성인식 커넥티비티 시스템 ▲첨단 능동안전기술 현대스마트센스 등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외관 디자인의 경우 전면부의 대형 캐스캐이딩 그릴과 측면부의 두꺼운 C필러를 적용해 정통 SUV느낌의 단단하고 강인한 외관 디자인을 완성했다. 또한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하도록 지상고를 높이고 넓은 뒷좌석 및 트렁크 공간을 확보했다.
또한 현대차는 중국 최대 ICT 기업 중 하나인 바이두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된 인공지능 기반 음성인식 커넥티비티를 신차에 탑재했다. 이를 통해 ▲바이두 맵오토를 사용한 실시간 교통정보 및 지역정보 검색 ▲듀얼 OS 기반의 대화형 음성 인식 검색 ▲알리페이, 위챗페이 기반 차량 내 온라인 직접 결재 ▲음악 다운로드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9.6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첨단 능동안전기술 ‘현대 스마트센스’도 장착했다. 중국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은 사양인 ▲전방충돌방지보조시스템(FCA) ▲차선이탈경고시스템(LDW) ▲운전자부주의경고시스템(DAW) 등을 우선적으로 적용하고 중국 특화 사양으로 ▲후측방모니터(BVM)를 탑재해 편의성을 높였다.
오토캐스트=이다정 기자 dajeong@autoca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