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의 한국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가 2.0L 엔진을 얹은 ‘뉴 푸조 5008 GT’를 28일 출시했다.
푸조의 최상위 트림인 GT는 Gran Turismo(그란 투리스모)의 약자로, 사전적 의미로는 장거리·고속 주행용의 고성능 자동차를 뜻한다. 5008 GT는 2.0L 엔진과 GT 전용 디자인 요소,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을 더해 기존 5008과 차별화를 뒀다.
19인치 휠 트림과 어드밴스드 그립 컨트롤 및 18인치 휠을 장착한 모델까지 두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모두 5,390만 원이다. (VAT 포함)
5008 GT는 BlueHDi 2.0리터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 EAT6(Efficient automatic Transmission)가 맞물려 최고출력 180마력(ps), 최대토크 40.82kg.m를 발휘한다. 연비는 고속도로 기준으로 14.2 km/ℓ(복합 12.9 km/ℓ, 도심 12.1 km/ℓ)다.
외관은 GT전용 크롬 도어 미러 쉘과 차량의 측면과 후면에 배치된 ‘GT’ 엠블럼, 다이아몬드 컷 19인치 보스톤 휠 및 휠 아치 익스텐션이 특징이다. 단 그립컨트롤 트림은 5008 GT라인과 같은 18인치 휠이 적용된다. 풀 LED 헤드램프와 LED 푸조 시그니처 리어램프, 블랙 다이아몬드 루프와 트윈 머플러 이팩트 트림은 GT의 스포티한 느낌을 배가시킨다.
실내 시트와 대시보드, 도어트림 패널은 고급 알칸타라를 사용하고 센터페시아와 기어레버, 토글 스위치에 무광 스틸 크롬 소재를 사용했다. GT 엠블럼을 품은 스티어링 휠은 천연 타공 가죽 소재를 활용해 그립감을 향상시켰다. 대시보드와 암레스트, 기어레버, 도어 패널 등 곳곳에는 GT 전용 ‘아키나이트 더블 스티치’를 적용했다.
아울러 운전자가 설정한 거리에 맞춰 앞 차와의 거리를 유지 및 제동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Adaptive Cruise Control with Stop function)’과 별도의 스티어링 휠 조작 없이 가속 및 브레이크 페달 조작만으로 ‘평행 주차’와 ‘T형 주차’를 할 수 있는 ‘파크 어시스트 기능’, 전방과 후방 카메라를 통해 차량 주변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360도 비지오 파크(Visio Park)’ 기능, 1열 마사지 기능 등을 추가 적용했다.
여기에 센서를 통해 발동작만으로 트렁크 문을 열 수 있는 ‘핸즈프리 테일 게이트’, 개폐 가능한 전동식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 디스플레이 밝기 및 컬러, 이퀄라이저 설정, 디퓨저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 아이-콕핏 앰플리파이(i-Cockpit® Amplify) 패키지,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 액티브 블라인드 스팟, 하이빔 어시스트, 운전자 주의 알람 시스템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ADAS)도 적용했다.
프리미엄 옵션으로는 ‘쿠팡쉐(Coupe Franche)’ 투톤 바디 컬러 옵션과 FOCAL®의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이 있다. 가격은 각각 200만 원, 300만 원이다. FOCAL®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은 올해 연말까지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된다.
오토캐스트=이다정 기자 dajeong@autoca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