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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가 G4 렉스턴(수출명 뉴 렉스턴)을 해외시장에 잇달아 출시하면서 글로벌 판매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쌍용차는 지난 6일 뉴질랜드 푸케코헤(Pukekohe) 레이싱 트랙에서 50여 명의 기자단을 초청해 G4 렉스턴 론칭 및 시승행사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스터프(Stuff), 오토카(Autocar), 오토모티브 뉴스(Automotive News) 등의 매체가 참석해 G4 렉스턴의 세련된 내·외관 디자인과 안정된 온∙오프로드 주행성능, 뛰어난 토잉 능력(Towing capacity)에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고 쌍용차는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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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달 초에는 칠레 산티아고(Santiago) TVN방송국 야외특설무대에서 G4 렉스턴 출시 행사를 열었다. 미국의 유명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된 론칭 행사에는 120여 명의 기자단 및 칠레 자동차협회 관계자 등이 참석했으며, 참석자들은 세련된 내·외관 디자인과 넉넉한 실내공간, 강화된 연비 및 안전장치 등을 장점으로 손꼽으며 대형 프리미엄 SUV의 매력에 큰 기대를 나타냈다.
한편 쌍용차는 지난 9월 프랑크푸르트모터쇼를 통해 유럽 시장에 G4 렉스턴을 최초 선보인 데 이어 영국을 시작으로 지역별 출시 행사를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오토캐스트=이다정 기자 dajeong@autoca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