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코리아가 다음 달 1일 ‘파사트 GT’ 출시 기념 사진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사전계약에 돌입한다.
새로 출시하는 파사트 GT는 MQB 플랫폼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첫 번째 파사트 모델이다. 덕분에 이전 보다 실내 공간이 넓어졌다. 특히 휠베이스가 기존 7세대 유럽형 모델대비 74mm 늘어나 넉넉한 뒷좌석 레그룸을 갖췄다.
안전사양도 대폭 늘어났다. 프론트 어시스트와 도심 긴급 제동 시스템, 레인 어시스트, 프로액티브 탑승자 보호 시스템 등을 기본으로 탑재했다. 보행자가 도로변에서 갑자기 나타났을 때 경고 및 긴급제동을 보조해주는 보행자 모니터링 시스템을 비롯해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및 레인 어시스트가 결합된 트래픽 잼 어시스트도 기본으로 탑재했다. 이 기능은 통해 짧은 거리를 가다 서다 하는 정체 주행이 많은 국내 교통 상황에 적합한 사양으로 운전자 주의 저하로 인한 사고 발생 예방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폭스바겐코리아는 설명했다.
최신 편의 사양도 대거 탑재했다. 기존의 아날로그 계기판을 대체한 12.3인치 인터랙티브 TFT 디스플레이를 폭스바겐 모델 중 최초로 적용했으며 주요 주행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적용했다. 이 밖에 앞 좌석 통풍 및 운전석 마사지 시트, 스티어링 휠 히팅 기능, 파워 트렁크와 이지 오픈기능, 에어리어 뷰 등을 갖췄다(라인업 별 상이).
독일에서 수년간 중형 세단 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파사트 GT는 출시 이후 유럽 올해의 차, iF 골드 어워드, 독일 디자인 어워드 등 다양한 상을 수상했으며, 유로앤캡 충돌 테스트에서는 최고 등급인 별 5개 획득했다.
오토캐스트=이다정 기자 dajeong@autoca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