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불모터스는 푸조 308의 부분변경 모델인 ‘뉴 푸조 308’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7일 밝혔다. 뉴 푸조 308은 지난 2014년 6월 국내 출시 이후 4년만에 부분변경된 모델이다.
뉴 푸조 308은 디자인 변화와 함께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을 대거 탑재해 상품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알뤼르, GT라인, GT, 에스테이트 모델인 SW까지 4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알뤼르 3,190만 원(변동 없음), GT 라인 3,450만 원(+110만원), SW 3,490 만 원 (+100만원), GT 3,990만 원(-200만 원) 이다. (VAT 포함)
신차의 전면부에는 크롬 소재의 입체적인 프론트 그릴을 적용하고 범퍼 하단부터 헤드램프까지 라인을 끌어올려 날렵한 인상을 더했다. 방향 지시등과 범퍼 그릴도 기존보다 넓게 배치하고 풀 LED 헤드램프를 전 트림에 기본 적용했다.
실내는 기존 아이-콕핏(i-Cockpit®)을 그대로 이어간다. GT 라인과 GT, SW트림에는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를 기본 적용했다. 여기에 GT 트림에는 티맵의 실시간 경로 검색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맵진 에어바이 티맵’ 내비게이션을 새롭게 탑재했다. 맵진 에어바이 티맵 내비게이션은 스마트폰 테더링을 통해 티맵의 실시간 경로 검색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전 트림에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ADAS)을 기본 적용했다. ▲능동적으로 스티어링 휠의 조향에 개입해 기존 차선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차선이탈 방지 시스템’ ▲주행 조건에 따라 하이빔과 로우빔을 조절하는 ‘스마트빔 어시스트’, ▲제한 속도 표지판 인식 기능을 함께 지원하는 ‘크루즈 컨트롤 & 스피드 리미트 시스템’ ▲가파른 길에서 안전한 주행을 지원하는 ‘힐 어시스트(언덕길밀림방지)’ ▲’운전자 주의 알람 시스템’ 등이 있다.
여기에 GT 라인과 GT 트림에는 ▲가속 및 브레이크 조작만으로 주차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파크 어시스트 시스템’과 ▲ 사각지대의 차량을 감지해 사이드 미러에 표시해 안전한 차선변경을 지원하는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시스템’을 추가 적용했다.
알뤼르와 GT라인, SW 모델은 유로6를 충족하는 1.6리터 BlueHDi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 EAT6(Efficient automatic Transmission)가 맞물려 최고출력 120마력(ps), 최대토크 30.61kg.m를 발휘한다.
연비는 16인치 휠을 탑재한 알뤼르 트림의 경우 15.3 km/ℓ (고속도로 기준 16.7 km/ℓ, 도심 14.3 km/ℓ), 17인치 휠을 탑재한 GT 라인은 14.6 km/ℓ (고속도로 기준 15.9 km/ℓ, 도심 13.6 km/ℓ), 16인치 휠을 탑재한 SW는15.3 km/ℓ (고속도로 기준 16.8 km/ℓ, 도심 14.3 km/ℓ)이다.
뉴 푸조 308 GT는 2.0 리터 BlueHDi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 EAT6를 탑재, 최고출력 180마력(ps), 최대토크 40.82kg.m를 발휘한다. 18인치 휠을 탑재하고, 연비는 13.3km/ℓ (고속도로 기준 14.3km/ℓ, 도심 12.6km/ℓ)이다.
이 외에 뉴 푸조 308은 PSA그룹의 EMP2 플랫폼을 적용해 실용적인 공간 구성을 실현했다. 기본 트렁크 용량은 470리터, 6:4 풀 플랫 방식의 2열 시트를 접으면 최대 1,309리터의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뉴 푸조 308 SW의 기본 트렁크 용량은 해치백 모델보다 190리터가 더 큰 660리터이며, 2열 시트를 접으면 최대 1,775리터까지 공간이 늘어난다.
오토캐스트=이다정 기자 dajeong@autoca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