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탱에 대한 고객 충성도는 머스탱 안방이라고 볼 수 있는 북미나 최근 성장세를 보이는 유럽 시장 못지 않다고 생각한다. 머스탱이 더욱 머스탱스러워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한다”
포드코리아 정재희 대표의 인사말과 함께 ‘2018 뉴 머스탱’이 국내 출시됐다.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는 4일 포드 대치전시장에서 ‘2018 뉴 머스탱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2018 뉴 머스탱을 공식 출시했다. 이번 2018 뉴 머스탱은 지난 2015년 6세대 올-뉴 머스탱 출시 이후 3년 만에 부분변경을 거친 모델이다.
‘2018 뉴 머스탱’은 머스탱 고유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도 헤드라이트, 리어-윙 스포일러 등 디테일을 가다듬었다. 또 엔진룸 공간을 최적화해 후드와 그릴을 낮춰 더욱 역동적이면서도 안정감 있는 인상을 완성했다.
기존 6단 자동변속기 대신 셀렉트시프트® 10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한 것도 변화 중 하나다. 이날 행사에서 머스탱 상품 설명을 담당한 포드코리아 김병희 차장은 “2.3모델과 GT모델 모두에 장착한 10단 자동변속기는 DCT만큼 빠르고 부드러운 변속이 특징이며 S모드에서는 어떤 변속기보다 빠르고 자연스러운 레브매칭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도로 조건의 변화에 따라 1초에 1,000회 작동하는 마그네라이드 댐핑 시스템 (MagneRide® Damping System)을 적용했다.
2.3L 엔진은 오버부스트 기능을 추가했다. 5.0L V8 엔진은 브랜드 최초로 포트분사 방식과 직분사 방식을 결합해 어느 회전영역대에서도 최적의 엔진 성능을 발휘하도록 했으며 소음과 진동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최고출력은 446마력, 최대토크는 45.1kg∙m를 발휘한다. 5.0L GT 모델에는 6 피스톤 프론트 캘리퍼가 적용된 브렘보(Brembo™) 브레이크 시스템 등을 포함한 GT 퍼포먼스 패키지를 적용했다.
아울러 2018 뉴 머스탱은 운전자의 주행 스타일과 시각적인 취향을 고려한 개인별 맞춤 기능을 강화했다. 운전자는 머스탱에 최초로 적용된 12인치 LCD 계기판(풀-디지털 디스플레이)에서 개인의 취향에 따라 30가지 색상을 원하는대로 조합해 계기판과 게이지 디스플레이 색상을 설정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게이지 클러스터 디자인을 포함한 엔진, 오일, 공기·연료 혼합 비율 등 게이지상에 보여지는 데이터도 선택할 수 있다.
또 마이모드(MyMode) 기능을 통해 서스펜션과 스티어링은 물론 배기음 등 개인의 취향에 적합한 주행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 이는 스티어링 휠의 포니 버튼으로 조작할 수 있다. 또한 업계 최초로 적용된 콰이엇-스타트(Quiet Start)로 배기음을 최소화해 시간과 장소에 따라 배기음을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김 차장은 해당 시스템을 설명하면서 직접 시동을 켜 시범을 보이기도 했다. 그는 “무소음 시동 모드를 작동하면 조용한 사운드로 시동이 걸린다”며 “머스탱은 매너있는 머슬카이기도 하다”고 전했다.
2018 뉴 머스탱은 2.3L 에코부스트 모델과 5.0L GT 모델을 판매하며 쿠페와 컨버터블 바디를 선택할 수 있다. 판매가격은 2.3L 에코부스트 쿠페 4,800만 원 및 컨버터블 5,380만 원, 5.0L GT 쿠페 6,440만 원 및 컨버터블 6,940만 원이다.
오토캐스트=이다정 기자 dajeong@autoca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