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코리아가 43년 역사의 플래그십 투어러 모터사이클 골드윙의 신모델을 출시했다. 국내의 늘어나는 수요에 맞춰 연간 400대 판매를 예고했다.
새로운 골드윙은 1975년 첫 출시 이후 최신 기술을 적용하며 압도적인 존재감을 자랑하는 모터사이클의 플래그십 모델이다. 국내에는 2004년 출시 이후 1900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혼다코리아 정우영 대표는 “국내에 골드윙을 출시한 이후 모든 것을 새롭게 바꾼 모델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형 골드윙은 모터사이클로는 유일하게 수평대향 6기통 1833cc의 엔진을 탑재하고 최고출력 126마력, 최대토크 17.3kg.m의 힘을 낸다. 신형에는 기존 대비 차체 중량을 40kg 감량했고 연비는 20%% 향상시켰다. 또, 혼다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더블 위시본 프런트 서스펜션을 탑재했다.
이와 함께, 혼다의 3세대 듀얼클러치자동변속기(DCT)를 적용하고 모든 것을 새롭게 만들었다. 혼다의 골드윙 개발자 나카니시 유타카는 “이전 대비 40kg 경량화로 스포츠 주행 성능을 강조했고 새로운 서스펜션은 날아다니는 카펫과 같은 승차감을 제공한다”며 “7단 DCT는 변속 충격을 줄이고 고속주행 정숙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앉은 상태에서 컨트로를 편하게 할 수 있는 미속전진을 탑재했고 힐스타트 어시스트, 크루즈컨트롤, 주행모드, 2륜에서는 세계 최초로 애플의 카플레이를 적용했다”며 신기술을 강조했다.
전 세계에서 누적 79만5000대를 생산했고 초대 1.0리터 엔진은 1.8리터 엔진으로 확장됐다. 혼다는 신형 골드윙 개발을 위해 훌륭하고 호화로움을 추구하면서도 쾌적함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했다. 반대로 조작하기 어려움이나 지루함은 없애기 위해 노력했다고 혼다코리아는 밝혔다.
고객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발표했다. 혼다코리아 모터사이클 담당 미우라 신스케 상무는 “그동안 고객들의 개별 활동을 지원하는 방향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만들었다. 하지만 고객 성향의 변화에 맞춰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다”라며 “모터사이클쇼 참가 대신 서울모터쇼 등에 참가하면서 더 많은 고객을 만나려고 노력하는 것도 접점을 늘리려는 노력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고객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발표했다. 혼다코리아 모터사이클 담당 미우라 신스케 상무는 “그동안 고객들의 개별 활동을 지원하는 방향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만들었다. 하지만 고객 성향의 변화에 맞춰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다”라며 “모터사이클쇼 참가 대신 서울모터쇼 등에 참가하면서 더 많은 고객을 만나려고 노력하는 것도 접점을 늘리려는 노력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2018 올 뉴 골드윙’은 투어DCT(4150만원), 투어MT(3750만원)이며 골드윙MT(3250만원)이다.
오토캐스트=이다일 기자 auto@autoca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