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럴모터스의 쉐보레가 미국시간 21일 중형 SUV ‘블레이저’의 신 모델을 공개했다. 이는 한국GM이 밝힌 향후 5년간 15대의 신차출시 라인업 가운데 하나로 주목받을 전망이다.
신형 블레이저는 최근 국내에서 출시한 쉐보레 이쿼녹스보다 조금 더 크고 기아 모하비와 같은 풀사이즈 SUV ‘트래버스’ 보다 조금 작다. 국산차를 기준으로 설명하면 ‘싼타페와 비슷하거나 조금 더 큰 차’다.
쉐보레에서 ‘블레이저’는 40년이 넘는 역사를 갖고 있다. 전형적인 SUV로 1970년대 ‘K5 블레이저’라는 차가 등장하며 시리즈가 시작된다. 이후 군용차로 등장하거나 픽업트럭을 기반으로 한 SUV로 ‘블레이저’ 시리즈를 만들며 라인업을 확장했다.
신형 블레이저는 쉐보레의 디자인 가운데 가장 진취적인 모습을 담고 있다. 헤드라이트를 과감하게 하단으로 내렸고 주간주행등을 마치 로봇의 눈처럼 배치했다. 라디에이터그릴은 대범하게 키웠다. 앞모습을 보면 마치 국산차 ‘싼타페’가 떠오른다.
옆모습은 전형적인 최신형 SUV에 가깝다. 보닛 앞 곡선은 부드럽게 내려갔으며 A, B, C필러는 반듯한 직선을 이룬다. D필러는 트렁크 공간을 고려한 듯 완만하게 내려가지만 스포일러를 붙여 공기 역학을 고려했다.
전반적인 디자인은 쉐보레의 스포츠카 카마로의 최신 모델과 닮았다. 오토블로그의 ‘리즈 카운츠’는 “2019 카마로의 디자인을 재해석한 모습”이라고 설명했다.
블레이저는 18인치와 21인치의 휠을 적용했고 RS와 프리미어 트림에서 모두 선택할 수 있다. 다만 뒷부분은 카마로 보다는 트래버스의 느낌이 더 많이 남아있다. LED 테일라이트를 적용했고 안쪽으로 향하는 램프 디자인은 최근의 자동차 디자인 트렌드 흐름과 맞닿았다.
신형 블레이저는 2.5리터 4기통의 193마력(hp) 가솔린 엔진과 3.6리터 V6 305마력(hp) 가솔린 엔진을 적용하며 4륜구동을 기본으로 2륜구동도 선택할 수 있다. 두 개의 엔진에는 모두 스톱 앤 스타트 시스템을 적용했고 9단 자동변속기를 결합했다.
편의사양도 대거 추가했다. 트렁크는 화물을 나눠 적재할 수 있도록 칸막이를 적용했고 스마트폰 무선충전, 4G LTE와 wifi, 어댑티브크루즈컨트롤, 열선 스티어링휠, 통풍시트 등을 적용했다.
새로운 블레이저는 2019년 출시할 예정이며 이후 국내에도 도입할 것으로 전망된다.
오토캐스트=이다일 기자 auto@autoca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