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488 피스타 스파이더는 2018년 3년 연속으로 올해의 엔진상 대상을 받은 바 있는 페라리의 최신형 8기통 터보 엔진을 탑재했으며 출력당 무게비 1.92kg/hp를 달성했다. 이 엔진은 8,000rpm에서 최고 720마력으로 동급 최고의 리터당 출력(185마력/l)을 제공하며, 778 Nm(78.5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브랜드 역사상 50번째 컨버터블 모델인 페라리 488 피스타 스파이더는 쿠페 모델의 디자인을 자연스럽게 발전, 계승했다. 페라리 디자이너들은 공기역학적 효율성, 형태의 순수성, 레이싱 정신의 완벽한 조화를 유지하는 콘셉트로 모델을 설계했다.
아울러 카본 파이버, 알칸타라와 같은 특수 경량 소재들을 폭넓게 사용하고 바닥 매트를 패턴이 있는 알루미늄 플레이트로 교체했다. 운전석의 도어 핸들 역시 단순한 스트랩 형태로 제작하는 등 경량화된 소재의 사용으로 인테리어 무게를 감량했다.
전 세계 유수의 서킷에서 488 챌린지(488 Challenge)와 488 GTE 모델을 통해 축적된 레이싱 경험과 기술을 488 피스타에 그대로 적용했다. 이를 통해 날카로운 가속, 제동 시스템의 효율성, 고성능 기어 변속, 조향의 정밀함, 그립, 안정성과 우수한 핸들링이 완벽한 조화를 이뤘다. 또 신형 측면 다이내믹 컨트롤 시스템인 페라리 다이내믹 인핸서(Ferrari Dynamic Enhancer, FDE)를 적용해 보다 직관적이며 제어 및 예측할 수 있는 드라이빙 한계에 도달하게 한다.
이 외에 페라리의 전통적인 미드-리어 엔진 베를리네타 스타일의 림에 신형 10-스포크 스타 이펙트가 적용된 다이아몬드 공법의 20인치 알로이 휠을 제공한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휠 대비 중량이 20% 감소한 일체형 카본 파이버 휠도 옵션으로 선택할 수있다.
이다정 기자 dajeong@autoca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