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에서는 70주년 아바쓰 기념 595 에스에스(Esseesse) 모델의 가격과 제원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출시를 알렸다. 아바쓰는 브랜드의 70주년을 기념해 콤페티지오네 스펙의 아바쓰 595 버전을 선보였다.
70주년 기념 595 모델의 라인업은 모두 ‘70th Anniversary’ 배지를 달고 있으며 브랜드의 아이콘 대표 이미지의 혁신을 표현했다. 595 콤페티지오네는 최고출력 180마력의 강력한 힘과 레이싱 DNA를 담고 있다. 또한, 내부에서는 아바쓰 텔레메트리와 함께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호완되는 7인치 HD 터치스크린과 연동되는 유커넥트 시스템이 70주년 기념 모델에서 새롭게 적용됐다. 이외 기본적으로 적용되는 사양은, 브램보 브레이크 시스템, 사벨트 레이싱 시트, 그리고 ‘스포츠’ 버튼으로 우렁찬 사운드를 만들어 내는 액티브 밸브 컨트롤 레코드 몬자 배기구가 적용됐다.
595 투리스모 모델은 아바쓰의 퍼포먼스와 안락함을 동시에 즐기려고 하는 운전자를 위해 만들어졌다. 투리스모는 어반 팩키지가 적용된다. 패키지는 주차 센서, 레인 센서, 그리고 더스크 센서 등이 포함됐다.
엔트리 레벨 595는 최고출력 145마력에 기본 사양으로 크로스헤어 인서트가 적용된 스티어링 휠이 탑재된다.
오리지널 에스에스 튜닝 키트는 10년 전 성공적으로 출시되어 이번 뉴 아바쓰 595 모델에 최상위 모델로 새롭게 탄생했다. 브랜드의 가장 파워풀한 180마력 엔진을 탑재했으며 아바쓰의 전통을 보여준다. 595는 첨단 기본 사양들을 적용하여 즐거운 드라이빙은 물론 자체 개발한 아바쓰 아크로바틱 배기 시스템으로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흥미로운 사운드를 뿜어낸다. 높아진 추력은 프런트 휠, 기계적 제한 차동 장치에 전달되며, 이는 595 모델에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다.
뉴 아바쓰 595 에스에스에는 구멍이 나 있는 벤틸레이티드 프런트 브레이트 디스크와 오버사이즈 레드 브레이크 캘리퍼가 적용된 고성능 브램보 프런트 브레이킹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다. 17인치 슈퍼스포트 알로이휠이 새로운 레이싱 화이트 색상으로 적용됐으며 아바쓰 사이드 스트라이프, 미러캡, 그리고 프런트와 리어댐도 같은 색상으로 적용됐다.
또 다른 기본 사양은 BMC에서 제공하는 에어필터이다. 흡입되는 공기 흐름을 보다 원활하게 해주며 엔진 내부 공기질을 향상시켜 파워와 퍼포먼스를 강화시켜준다. 새로운 아바쓰 595 에스에스는 코니 FSD(Frequency Selective Damping) 르런트 리어 서스펜션이 적용됐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는 내비게이션이 7인치 유커넥트 HD 터치스크린 시스템을 통해 구현되고 아바쓰 텔레메트리, 애플 카플레이, 그리고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이 기본으로 적용된다.
아바쓰 595 에스에스의 레이싱 성능은 사벨트 70 스포츠 시트로 완성된다. 카본으로 리어 쉘 부분과 페달 부분이 적용되었다. 시트에는 70주년을 기념하는 글귀도 새겨져 있다. 또한, 시트는 격한 드라이빙에도 적응할 수 있도록 모양, 인서트, 그리고 패들링에서 새롭게 디자인 됐다.
기념 모델을 위해 모파 액세서리도 특별하게 제공된다. 올 해 안에 영국에서 아바쓰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카본 킥 플레이트를 20%의 할인 가격에 제공한다. 595 모델의 가격은 1만6495파운드(한화 약 2480만원)부터 2만7295파운드(약 4110만원)까지 이다.
강호석 press@autoca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