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이 자사의 웹사이트를 통해 곧 출시를 앞둔 ID. 해치백 모델의 티저 이미지와 영상을 공개하고 8일(현지시간)부터 본격적으로 사전계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폭스바겐은 ID. 해치백 모델의 허브 사이트를 새롭게 오픈하며 사전예약과 관심을 가진 고객들의 접수를 받고 있다. 이 사이트는 ID. 해치백 모델 뿐만 아니라 2021 크로즈, 버즈 그리고 2022 비지온 등 향후 미래의 전기차 패밀리 라인업으로 합류하게 될 차량들도 소개했다.
새로운 폭스바겐 ID. 해치백은 세 가지 배터리 옵션으로 제공된다. 엔트리 레벨은 48kWh 용량으로 최장 330km를 주행 가능하며, 중간 버전은 동일한 파워로 최장 450km를 달릴 수 있다. 그리고 111kWh의 최상위 모델은 최장 550km의 주행가능 범위를 가진다. 후방에 달린 168마력 전기 모터가 세 모델 모두 똑 같이 탑재된다.
앞으로 나올 모든 ID. 전기차 모델은 폭스바겐의 MEB 스케이트보드 플랫폼을 사용한다. 전기차를 위해 특별히 만들어진 구조를 가진 이 플랫폼은 SUV를 포함 MPV와 해치백 등 다양한 보디 스타일에서 적용이 가능하다.
폭스바겐 ID. 해치백은 혁신적인 라이트닝 컨셉트를 선보인다. 운전자와 상호작용하여 길 찾기를 돕고 위험이 감지되었을 때 이를 알려주는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다.
강호석 press@autoca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