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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고객 소통 강화 위한 온라인 소통 채널 ‘히어’ 출시

2019-05-13 09:52:12
이다정 기자

현대자동차가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한다. 현대차는 고객 대상 오픈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히어(H-ear, https://hear.hyundai.com)’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히어’는 2016년부터 매년 실시해 온 고객 소통 프로그램 ‘H옴부즈맨’을 온라인 버전으로 확대 개편한 것이다. 선별된 참가자들이 오프라인 모임을 기반으로 활동하던 기존 방식을 벗어나 누구든지 현대차뿐만 아니라 자동차에 대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도록 영역을 확장한 것. 
 
현대차는 ‘현대차와 고객’뿐만 아니라 ‘고객과 고객’이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다자간 소통의 공간인 히어를 활용해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과 고객의 니즈를 신속히 파악하고 이를 사업에 적극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히어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가입 절차를 거치면 회원이 될 수 있으며, 추가 정보를 입력해 ‘패널’이 되면 의견과 아이디어를 주고 받는 공간인 랩(Lab)에 참여해 활동할 수 있다.


랩은 ▲상품(차량/신기술/친환경) ▲고객 서비스 ▲정비 서비스 ▲판매 채널 ▲시장/트렌드 ▲기타 등 6개의 카테고리 내 다양한 주제로 개설되며, 패널은 본인이 입력한 정보를 기반으로 랩에 자동 매칭되어 자신의 아이디어나 제안을 자유롭게 작성하고 등록된 질문을 주제로 토론할 수 있다.
 
패널에게는 전용 멤버십 카드를 발급하며 활동 우수자 및 우수 아이디어 포상 등에 따라 지급받는 멤버십 캐시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패널 등급에 따라 현대자동차 신차 구매 및 수리 공임비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자동차 업계에서는 최초로 시도하는 온라인 기반의 대고객 오픈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를 귀담아듣고 진정성 있는 소통을 통해 고객과 함께 현대자동차의 미래를 설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다정 기자 dajeong@autocast.kr

Tags :  현대자동차  현대차  히어  현대차 히어  H옴부즈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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