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가 올-뉴 포커스 ST 왜건 모델의 첫 이미지를 공개했다. 스포티한 5도어 콤팩트 해치백 모델의 두 번째 보디 스타일이다.
보다 실용적인 포커스 ST 왜건 모델은 해치백 모델과 같은 엔진을 제공한다. 최고 276마력의 출력을 내는 2.3리터 에코부스터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과 187마력 2.0리터 에코블루 터보 디젤 엔진 유닛 두 가지이다. 4기통의 두 엔진은 모두 6단 수동 변속기와 함께 나오지만, 에코부스트 유닛은 7단 자동 변속기도 선택할 수 있다.
포커스 ST 해치는 왜건이 가진 모든 퍼포먼스 기술을 똑같이 적용한다. 전자식으로 제어되는 슬립 디퍼런셜, 수동 변속기를 위한 리브-매칭, 그리고 선택 가능한 드라이브 모드가 이에 포함된다. 포커스 ST만의 서스펜션 세팅과 브레이크 업그레이드도 기대해볼 수 있다.
포드는 아직까지 퍼포먼스 상세 제원은 공개하지 않았다. 하지만 짐작할 수 있는 부분은 해치백 모델보다 왜건 모델의 제로백이 다소 느릴 것. 포커스 ST 해치는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고 6초 이하의 제로백을 끊는다.
스타일에서 2019 포커스 ST 왜건은 레귤러 포커스 왜건에서 ST라인 트림보다 스포티해 보이지는 않는다. 대신 허니콤 그릴, 블랙 미러캡, 알로이 휠, 그리고 리어 범퍼에 적용된 둥근 배기 파이프 등은 유니크한 요소로 적용됐다.
내부에는 특히, 뒷좌석을 접었을 경우 넓은 적재 공간이 마련된다. 앞쪽 부분은 레카로 시트, 스포츠 스티어링 휠, 알루미늄 트림, 그리고 ST 배지 등이 적용되어 있다.
영국에서 포드 포커스 ST 왜건은 2.0리터 디젤 모델 3만595파운드(한화 약 4666만원)에서부터 2.3리터 에코부스트 가솔린 모델 3만3095파운드(약 5047만원)에 판매된다. 해치백 모델 보다는 1100파운드(약 167만원)이 더 비싸다. 왜건형 모델은 미국에서 판매 계획이 없다.
강호석 press@autoca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