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같은 실적은 전년 동월 대비 4.6% 감소한 수치다. 이는 신차 출시에 따른 내수 판매 성장에도 불구하고 수출 라인업 개편에 따른 수출 물량 감소 영향이라고 쌍용차는 설명했다. 지난 달 쌍용차의 내수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4.1% 증가하고, 수출은 30.9% 감소했다.
내수 판매는 코란도 등 신차 출시에 힘입어 지난 3월 이후 3개월 연속 1만대 판매를 돌파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전년 누계 대비로는 9.8% 증가했다. 코란도 뿐만 아니라 티볼리 브랜드의 지속적인 판매 성장세에 힘입어 전년 동월 대비 4.1%, 누계 대비 14.1% 등 큰 폭으로 증가했다. 특히 티볼리 브랜드는 3,977대를 판매하며 올해 월 최대 판매실적을 기록하며 저력을 과시했다.
수출은 현재 라인업 개편이 진행되고 있어 전년 동월 대비 감소 했지만, 코란도에 대한 해외 론칭을 앞두고 있는 만큼 점차 회복될 것으로 쌍용차는 보고 있다.
한편 쌍용차는 오는 4일 출시하는 티볼리 부분변경 모델 출시하며 이를 포함해 하반기에 신차 라인업을 더욱 늘려 판매도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티볼리는 부분변경 모델은 쌍용차 최초의 1.5 가솔린 터보 엔진과 차량제어기술 딥컨트롤 등 첨단사양을 대거 적용했다.
이다정 기자 dajeong@autoca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