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동안 기다려왔던 2020 메르세데스-벤츠 GLB 모델이 마침내 출시를 알렸다. GLA와 GLC 사이에 위치한 모델이다. 2892mm 길이의 휠베이스를 가지고 있다. 7인승 모델로 나오지만 글로벌 시장에서는 아직 콤팩트 패밀리카로 불리고 있다.
3열에 설치된 시트는 아래로 접어 넣을 수 있다. 또한 3열에도 두 개의 컵홀더, USB-C포트를 비롯해 여러 가지 편의 장비들과 사이드 윈도우 에어백도 적용된다. 7인승 구조가 필요 없다면 GLB 5인승 모델이 마련되어 있다. 2열 좌석은 40:20:40 구조로 폴딩되어 조절이 가능하다.
GLB는 최근까지 콘셉트 모델로 있었던 모습에서 크게 변경되지 않았다. 네모 각진 헤드램프와 달라 보이는 그릴과 범퍼 디자인과 함께 고급스러운 프런트 엔드를 보여줬다. GLB는 또한 루프 레일이 기본으로 적용된다. 근육질의 어깨라인도 클래딩 모델에서 찾아볼 수 있다. 고객은 LED 하이 퍼포먼스 헤드램프, LED 프런트 안개등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GLB의 내부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신 기술들이 적용됐다.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거대한 스크린과 함께 뉴 A-클래스 다음으로 처음 적용됐다. S-클래스에서 가져온 어드밴드스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시스템도 적용됐으며 부분적으로는 자율 주행 기술도 들어갔다. 또 다른 체크 포인트는 액티브 스티어링 어시스트, 액티브 레인 체인지 어시스트, 그리고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가 파크트로닉과 함께 적용됐다.
메르세데스-벤츠의 4매틱 상시 사륜구동 드라이브 시스템은 용도에 따라 토크 배분 변경이 가능하다. 토크 배분은 에코, 컴포트, 스포트, 그리고 오프로드 기능 앞, 뒤 액슬 사이에서 구현된다.
메르세데스-벤츠 GLB의 미국 판매는 GLB250 4매틱 트림으로만 이루어진다. 2.0리터 터보차저 4기통 엔진 유닛을 얹고 5500rpm에서 최고출력 221마력, 그리고 1800-4000rpm에서 35.6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강호석 press@autoca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