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4년 연속 가장 많이 팔린 스포츠 쿠페, 포드 머스탱이 55세가 된다. 이에 따라 포드는 유럽 내 V8 모델을 기반으로 한 머스탱55를 선보이며 기념일을 축하하고 있다.
다음 달 출시되는 이 스페셜 에디션은 패스트백과 컨버터블 보디 스타일로 출시되며 맞춤형 스타일링 요소들이 추가된다. 여기에는 블랙 스트라이프, 프론트 상하 두 가지 색상의 그릴, 콜로라도 레드와 함께 필러 블랙 색상의 5.0 르펀트 윙 배지, 19인치 글로시 블랙 알로이 휠이 적용됐다.
머스탱 55 패스트백은 검정색 루프를 적용했다. 새도우 블랙 모델은 실버 스트라이프를 적용했다. 컨버터블 모델은 검정색 섬유 루프가 적용된다. 뒤 트렁크 리드에 적용된 스포일러는 필러 블랙 색상을 적용했다. 이건 옵션으로 제공된다.
머스탱 55 모델의 내부에는 카본이 많이 사용된 대시보드를 볼 수 있다. 그레이 색상으로 적용된 니블로스터와 플로어 매트, 가죽으로 씌어진 센터 콘솔이 있으며 오른쪽 드라이브 모델은 알루미늄 대시보드 인서트, 에보니, 세라믹, 또는 루셋 가죽 시트와 기어시프트 노브를 갖는다.
기본적으로 히티드, 쿨링 프런트 시트가 추가됐으며 SYNC3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B&O 사운드 시스템, 리모트 스타트가 리모트 도어락 과 언락, 그리고 비히클 로케이터와 함께 자동 모델에 적용된다.
머스탱 55는 GT 모델을 기반으로 했다. 5.0리터 자연흡기 V8 엔진을 유지했다. 최고출력은 444마력을 발휘하며 6단 수동 변속기와 짝을 이룬다. 혹은 10단 자동 변속기를 선택할 수도 있다.
2020년 모델에서 포드는 머스탱 에코부스터 패스트백을 업그레이드 했다. 쉘비 GT3501과 GT500에서 영감을 얻었다. 기본 모델은 메간틱 그레이 캘리포니아 색상의 그릴을 가졌다. 그릴에는 1965년 처음 선보였던 트리-바 포니 배지가 적용됐다. 메간틱 그레이 사이드 미러캡과 부트 스포일러, 블랙 색상의 보닛 스트라이프, 그리고 기계식 마감처리가 된 19인치 알로이 휠이 적용됐다.
머스탱 에코부스트는 굿네이버(Good Neighbor) 모드를 포함한 액티브 밸브 퍼포먼스 배기 기술을 기본으로 적용한다.
새로운 컬러는 아이코닉 실버, 루시드 레드, 트위스터 오렌지, 그래버 라임 등이다. 포드패스 커넥트는 최대 10명까지 연결할 수 있는 모바일 와이파이 핫스폿을 사용한다.
머스탱 불릿은 유럽에서 두 번째 해를 맞았다. 최고출력 460마력을 내는 스페셜 에디션이다. 스티브 맥퀸의 불릿 영화를 기념하는 모델이다.
강호석 press@autoca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