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에 따르면 SM7 LPe는 지난 2015년 8월 출시된 모델로 준대형 LPG 세단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 높은 연비 등의 경제성으로 가성비 모델로 자리매김했다. 지난 3월 LPG 차의 일반 판매가 허용된 이후 SM7 LPe의 판매가 증가했다. 지난 4월에는 전월 대비 99.7%가 증가한 589대가 팔렸다. 여기에 지난달까지 판매된 SM7(3370대)의 92%가 LPe 차종(3099대)이다.
르노삼성차는 LPG 차량에 도넛탱크 마운팅 관련 기술특허 및 상표권을 소유, SM7 LPe에 해당 기술을 최초로 적용했다. 도넛탱크는 기존 LPG차의 단점인 트렁크 공간 부족 문제를 보완한다. 트렁크 바닥 스페어 타이어 자리에 LPG 탱크를 배치해 일반 LPG차 대비 40% 이상, 가솔린 차의 85% 수준까지 트렁크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르노삼성차는 오는 31일까지 200대 한정으로 SM7 LPe 모델을 50~100만 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는 12월 프로모션인 100만 원 지원에 추가되는 혜택으로 전시차는 100만 원, 부산 재고는 50만 원 각각 더 낮은 가격으로 판매한다.
한편 환경부는 오는 2021년부터 ‘자동차 평균에너지소비효율기준·온실가스 배출허용기준 및 기준의 적용·관리 등에 관한 고시'에서 LPG차에 온실가스 배출 인센티브를 적용하기로 했다.
dajeong@autoca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