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대해 벤츠 코리아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대표이사 사장은 “이 차를 무대에 올린 것은 이 전시관(EQ Future 전시관)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는 이유와도 일맥상통하다. 이 곳은 벤츠의 미래 기술을 집중적으로 보여드리고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내용을 보여드리고자 하는 자리다. 미래를 보여주기 위해서는 자율주행에 대한 내용이 빠질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이를 어떻게 개발하고 무엇을 추구하는지 보여줄 계획이다. 올해 이것과 관련된 특별한 세션도 마련했다”며 “테크니컬 데이를 열어 이 차가 어떻게 테스트 베드로 활용되고 있는지, 상세하게 어떤 기술들이 들어가 있고 또 양산차에 넣을 건지 보여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벤츠가 전시한 ESF는 지난해 6월 벤츠가 네덜란드 아인트호벤에서 최초로 공개한 안전실험 차량이다. 더 뉴 GLE를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자율주행이 가능하고 플러그인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을 장착하고 있다. 해당 차량을 통해 안전 분야의 기술적 혁신을 제시하고, 양산 모델에 적용하기 위해 현재 개발 중인 다채로운 기술들을 선보이고 있다.
ESF는 운전석 스티어링 휠과 가속 페달, 브레이크 페달 등의 사용을 요하지 않는 자율주행 모드로 운행 시 해당 부품을 안쪽으로 밀어 넣어 넓은 공간을 확보하는 동시에 충돌 사고 시 부상 위험성을 현저히 낮추며 안전성을 확보한다.
또 200만 픽셀 이상의 HD 해상도로 전방 시야를 확보해 주는 ‘디지털 라이트(DIGITAL LIGHT)’, 충돌 전 어린이를 위해 안전벨트와 에어백의 강도 및 카시트를 조절하는 ‘프리-세이프® 차일드(PRE-SAFE® Child)’, 사각지대에서 갑자기 나오는 보행자나 자전거를 인지해 자동 제동을 걸어 추가적인 보호를 제공하는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Active Brake Assist)’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한편 벤츠는 1970년대 초부터 안전실험 차량이라고 불리는 ESF를 개발해 ▲피할 수 없는 사고로 인한 피해 최소화 ▲사고 발생 전 단계를 고려한 수동적 안전사양 강화 ▲사고 발생 후 사고 상황에 알맞은 안전장치 도입을 목표로 안전을 위해 설계된 다양한 장치를 양산차에 접목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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