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911 '카레라 S'와 '카레라 4S'는 6기통 수평대향 터보차저 엔진을 탑재하고 최고출력 450마력(PS)을 발휘한다. 이전 모델과 비교해 30마력(PS) 증가한 수준이다. 또 새롭게 개발한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PDK)를 장착해 '카레라 S'와 '카레라 4S' 모두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4초가 채 걸리지 않는다.
신형 911은 LED 헤드라이트 사이의 보닛을 통해 오리지널 911 세대의 디자인을 반영했다. 차량 전면의 차체 폭은 45mm 더 넓어졌다. 차량 후면 역시 폭이 더 넓어졌다. 프런트와 리어 부분을 제외한 모든 외관은 알루미늄으로 제작했다.
신형 911 카브리올레의 경우 새로운 유압 장치를 적용해 지붕 개폐 속도를 높였다. 소프트 탑은 후면창과 통합된 통합 글래스 형태로 마그네슘 표면 요소를 포함시켜 고속에서 루프가 팽창하는 것을 방지한다. 소프트 탑은 최대 50km/h의 속도에서 개폐 가능하며, 개방 시간은 12초로 줄었다.
인테리어의 경우 오목한 계기판과 직선 라인을 강조한 대시보드가 특징이다. 중앙에 위치한 타코미터와 함께 10.9인치의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 센터 스크린은 운전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안전 및 편의사양으로는 세계 최초로 개발한 웻(Wet) 모드를 기본으로 탑재했다. 웻 모드는 노면 위 물을 감지, 제어 시스템을 사전 설정하고 운전자에게 경고하는 기능이다. 버튼을 누르거나 스티어링 휠(스포츠 크로노 패키지)의 모드 스위치로 활성화시킬 수 있다.
이 밖에 카메라 기반의 경고 및 브레이크 지원시스템, 후방 카메라를 장착한 파크 어시스트 시스템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열 화상 카메라를 장착한 나이트 비전 어시스트와 리버시블 탑승자 보호 기능을 포함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다.
판매 가격은 포르쉐 신형 911 카레라 S 쿠페와 카브리올레 및 카레라 4S 쿠페와 카브리올레 각각 1억 6090만원, 1억 7750만원, 1억 7030만원, 1억 8680만원이다.
dajeong@autoca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