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간 디자인에선 전면부의 변화가 눈에 띈다. 좌우로 길어지고 파라매트릭 쥬얼 패턴을 적용한 그릴과 새로운 주간주행등은 시각적으로 차체를 넓고 날카롭게 보이도록 한다. 또한, 공격적으로 다듬은 범퍼 디자인도 날렵한 모습을 강조한다.
후면부의 범퍼 디자인도 세부적으로 다듬어 에어로 다이내믹을 개선했다. 리어램프의 디자인은 헤드램프와 조화를 이루는 형태를 사용한다. 새로운 디자인의 휠도 한층 현대적인 분위기를 풍긴다. 외관 색상은 기존 색상에 다크 나이트, 실키 브론즈, 선셋 레드 3가지 색상을 새롭게 추가했다.
실내에는 7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해 사용성을 높였다. 또한, 반자율주행 시스템, 능동안전 기능이 포함된 현대의 ‘스마트 센스(Smart Sense)’는 운전자의 피로도를 낮추고 안전성을 높인다.
유럽에서 판매하는 i30 페이스리프트에는 총 다섯 가지 종류의 파워트레인을 탑재한다. 가솔린 모델로는 최고출력 110마력의 1.5리터 가솔린 엔진, 120마력의 1.0리터 T-GDI 엔진,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결합한 1.0리터 T-GDI 엔진,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적용해 160마력을 발휘하는 1.5리터 T-GDI 엔진 총 세 가지를 준비했다. 디젤 모델에는 최고출력 115마력의 1.6리터 디젤 엔진,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해 136마력을 발휘하는 1.6리터 디젤엔진 두 가지가 있다.
현대자동차 국내 관계자는 “국내생산 차량과 유럽생산 차량의 상세한 제원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다”며 “i30 페이스리프트의 국내 출시 일정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cdyc37@autoca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