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는 85 kW 전기 모터와 1.4리터 터보 가솔린 TSI 엔진을 결합해 최고출력 245PS(180kW)과 최대토크 40.8kgㆍm (400Nm)를 발휘한다.
배터리 용량은 전 세대 대비 50% 늘어난 13kWh다. 이를 통해 순수 전기 모드인 E-모드만으로도 한 번 충전 시 60km까지 주행할 수 있다.
배터리가 충분히 충전된 상황이라면 E-모드(E-MODE)로 출발한다. 동일 모드로 최대 130km/h까지 주행할 수 있다. 주행 도중 배터리의 에너지 용량이 일정 수준 이하로 떨어지거나 속도가 130km/h 이상일 경우에는 하이브리드 모드로 전환된다.
운전자는 센터 콘솔의 4모션 액티브 컨트롤 메뉴 버튼 혹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하이브리드 모드와 E-모드를 제어할 수 있다.
하이브리드 모드에서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화면에 표시되는 3개의 기호("=" "Ù" "Ú")를 통해 남아 있는 전기량을 임의로 조정할 수 있다. 또 내비게이션 시스템에서 경로 안내가 활성화돼 있을 경우 배터리 매니저가 도로 및 지형 데이터를 예측해 남아 있는 전력만으로 목적지에 도달할 할 수 있도록 한다.
이와 더불어 신차는 Car2X를 통해 다른 차량과 통신하는 등 다양한 지능형 보조시스템을 갖췄다. 또 레인 어시스트 시스템, 프론트 어시스트 자율 비상 브레이크, XDS 전자 디퍼런셜 록을 포함한 다양한 운전자 보조시스템을 장착했다.
한편 폭스바겐은 이번 제네바 모터쇼에서 신형 골프 GTE와 함께 폭스바겐 고성능 브랜드 R의 첫 번째 하이브리드 모델인 투아렉 R, 그리고 8세대 신형 골프 GTI, 신형 골프 GTD를 공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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