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쏘나타 전 모델에 윈드실드 몰딩과 기존보다 두꺼워진 1열 픽스드 글라스를 적용해 정숙성을 높였다. 가솔린 2.0에는 이중 접합 차음유리를 추가해 소음을 줄였다. 이와 함께 가솔린 2.0의 변속 패턴을 변경해 가속 응답성을 높였다.
고객 선호 사양도 확대 적용했다.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모델의 프리미엄 패밀리와 프리미엄 밀레니얼에는 10.25인치 내비게이션을 기본 탑재했다. 프리미엄 밀레니얼 트림에는 프로젝션 타입 풀 LED 헤드램프도 기본 적용했다. 기존에 최상위 트림인 인스퍼레이션에만 적용됐던 나파 가죽 시트를 프리미엄 밀레니얼 트림의 선택 옵션으로 추가했다.
가격은 △가솔린 2.0 2326만원~3217만원 △센슈어스(1.6가솔린 터보) 2427만원~3287만원 △하이브리드 2754만원~3579만원 △LPi 2.0(일반판매용) 2575만원~3232만원이다. (※ 개별소비세 1.5% 기준. 하이브리드는 세제혜택 적용 후 가격)
현대차 관계자는 “지난해 신형 모델의 인기에 힘입어 쏘나타가 10만대 클럽에 가입했다”며 “상품성을 강화하고 고객 선호 사양을 확대 적용한 2020 쏘나타 출시로 올해도 그 인기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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