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비모터스(대표: 강병철)가 운영을 맡은 제주 전시장은 분당 판교 및 의정부에 이어 올해 3번째로 신규 오픈하는 볼보자동차의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다. 신규 센터는 제주의 대표 상업지역이자 수입차 거리로 불리는 제주시 연삼로에 위치한다.
이곳은 대지 1,399㎡, 연면적 611.55㎡ 규모로 신설됐으며, 북유럽 감성의 '볼보 리테일 익스피어리언스(VRE, Volvo Retail Experience)' 콘셉트를 적용한다. 또한, 야간에는 스웨덴의 오로라를 형상화한 조명 아트를 선보이고 실내에는 원목 소재의 인테리어와 따뜻한 조명을 사용해 북유럽 감성의 차별화된 디자인과 분위기를 연출했다.
서비스센터에서는 ‘볼보 개인 전담 서비스(VPS)’를 적용해 예약부터 수리/정비, 사후관리까지 전문적으로 일원화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는 볼보자동차의 엄격한 교육을 이수한 테크니션이 모든 과정을 담당한다. 또한 24시간 상시 대기 체제로 배터리 충전이나 타이어 교체, 비상 급유 및 견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긴급 출동 서비스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상담, 구매, 관리를 한자리에서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제주 지역은 증가하고 있는 수요와 더불어 많은 미디어를 통해 소개된 것과 같이 차와 자연이 어우러지는 삶의 모습을 보여주는 브랜드 홍보의 장으로서도 매력적인 곳”이라며, “앞으로 많은 제주 지역 고객들이 차별화된 스웨디시 럭셔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제주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오픈을 기념해 내방 고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는 16, 17일에는 양일간 볼보 전 차종을 시승하고 케이터링과 볼보 최고급 골프 우산(재고 소진 시까지) 을 제공하는 고객 시승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6월 30일까지 전시장을 찾은 모든 고객에게는 고급 텀블러를 증정하며, 기간 중 계약 후 출고를 마친 고객에 한해 추첨을 통해 갤럭시 탭S6, 다이슨 선풍기, 무선청소기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동시에 12월 18일까지 상담 및 시승을 마친 내방 고객을 대상으로 볼보 XC40, LG 스타일러, 다이슨 청소기 등을 증정하는 추첨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한, 신규 서비스센터 오픈과 함께 5월 18일부터 4주간, 볼보자동차 전 고객을 대상으로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에 따라 여름철 주행을 대비해 총 17가지 항목에 대해 사전 점검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모든 서비스센터 방문 고객에게는 최고급 골프 우산을 제공하고, 50만원 이상 수리 고객에게는 최고급 핸디무선청소기를 증정한다. (모든 이벤트는 19세 이상 제주도민에 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