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카플레이의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발표했다. 디지털 자동차 키 기능은 이미 자동차 회사가 구현하고 있는 디지털키와 유사한 개념이다. 사용자는 아이폰을 자동차 키처럼 사용해 문을 열거나 시동을 걸 수 있다. 필요한 경우 타인과 공유할 수도 있다. 애플 아이메시지(iMessage)를 통해 공유하려는 사람에게 허가 메시지를 보내면 된다.
이 기능은 2021년형 BMW 5시리즈에 다음 달부터 우선적으로 적용한다. BMW는 2020년 7월 1일 이후에 생산된 차량(2시리즈, 3시리즈, 4시리즈, 5시리즈, 6시리즈, 8시리즈, X5, X6, X7, X5 M, X6 M, Z4)에도 이 기능을 적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배터리가 부족해 아이폰이 꺼지더라도 최대 다섯 시간까지 기능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 기능은 iOS13 이후 버전을 사용하는 아이폰에서 이용할 수 있다. 애플은 내년까지 이 기능을 사용하는 차량의 종류를 더욱 늘릴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반적인 인터페이스는 이전과 동일하게 유지하고 배경화면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또한, 기존 애플 카플레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에 주차, 전기차 충전, 음식 배달과 관련한 어플리케이션 카테고리가 추가했다.
cdyc37@autoca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