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앱을 통해 기존에 오프라인에서 처리되던 차량 정비 및 사후관리 프로세스를 실시간 디지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잠재고객들이 차량 정보 및 시승신청, 이벤트 안내 등을 비대면 방식으로 접근할 수 있는 소통 기능도 더해졌다.
앱의 메뉴 구성은 크게 ▲소유 차량의 정보 및 서비스 쿠폰 내역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My Volvo(마이 볼보), ▲신차 및 인증 중고차의 차량 정보 확인 및 상시 시승 신청이 가능한 Buy(구매), ▲전국 서비스센터 정보 확인 및 실시간 예약을 제공하는 Service(서비스), ▲고객 대상 행사 및 이벤트 소식을 다루는 Program(프로그램), ▲긴급상황 발생 시 긴급출동 서비스 신청 및 고객 센터 연결을 할 수 있는 Support(지원) 등으로 구분된다.
특히 일상 주행 중 경고등이 점멸될 경우 해당 내용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검색 기능도 갖췄다. 경고등에 따라 고객 지원센터 또는 테크니션과의 상담을 제공한다. 사고 발생 시 체계적인 매뉴얼에 따라 사고 접수 방법도 확인할 수 있고, 고객 지원 센터 및 112, 119, 각 보험사별 콜센터 등에 바로 연결할 수 있다.
올 연말 내 업데이트를 통해 실시간 서비스센터 예약을 비롯해 차량 입고 후 정비, 검수, 완료 등의 과정을 알려주는 푸시 알림 기능, 정비 이력 조회 기능 등을 도입할 계획이다. 또 서비스센터 인근에 위치한 주요 카페, 레스토랑, 명소 등 가볼만한 곳을 추천하는 기능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세일즈&마케팅 총괄 이만식 전무이사는 “고객분들이 볼보자동차의 인간 중심 철학을 가까이에서 지속적으로 함께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 브랜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연결성이 강조되고 있는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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