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리프트에 도전한 포르쉐 인스트럭터 데니스 레테라(Denise Retera)는 포르쉐 익스피리언스 센터(PEC) 호켄하임링에서 200m 길이의 드리프트 서클 총 210랩을 완주했다. 55분 간 평균 속도 46km/h로 총 42.171km를 주파한 것. 이는 타이칸 후륜 구동 모델로 세운 기록이며, 타이칸 후륜 구동 모델은 현재 중국에서 판매 중이다.
데니스 레테라는 "주행 안정 프로그램을 끄면 타이칸의 미끄러짐이 더욱 쉬워진다"며 "지속적이고 충분한 동력 사용, 낮은 무게 중심과 긴 휠 베이스로 보장된 안정성, 섀시와 스티어링의 정밀한 설계로 측면 주행 시에도 완벽한 제어가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210 랩 동안 집중력을 유지하는 것도 힘든 일이지만, 드리프트 서킷 구간마다 접지력이 다르기 때문에, 가속페달을 사용하는 것보다 더 효율적이고 회전 위험을 줄여주는 드리프트 스티어링 제어에 계속해서 신경 써야 했다"고 덧붙였다.
이번 도전은 포르쉐 익스피리언스 센터 드라이빙 다이내믹 공간에서 기네스 월드 레코드 공식 기록 심판관 죠앤 브랜트(Joanne Brent)의 감독 하에 진행했다. 5년 이상 다양한 분야의 기네스 월드 레코드 도전을 감독해온 브랜트는 "드리프트 기록은 많았지만 전기 스포츠카는 특별한 사례로, 포르쉐는 이 분야의 선구적인 역할을 했다"고 전했다.
포르쉐에 따르면 타이칸은 여러 분야에서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이탈리아 나르도 고속 트랙에서 24시간 동안 총 3425km를 주행하는 내구 테스트,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 트랙에서 7분 42초의 랩 타입 기록 달성, 라르(Lahr) 비행장에서 정지상태에서 200km/h까지 연속 26회 가속 기록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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