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코리아는 지난해 11월 타이칸을 국내에서 특별 전시했으며 사전 계약 후 27일 공식 출시했다. 현재 국내에서 구입할 경우 약 1년을 기다려야 하며 포르쉐코리아는 전기차 보조금을 신청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포르쉐코리아가 출시한 타이칸은 ‘4S’ 모델로 최고출력 530마력(390kW)의 퍼포먼스 배터리와 571마력 (420kW)의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를 탑재한 두 개의 배터리 모델로 구성했다. 기본으로 79.2kWh의 싱글덱 퍼포먼스 배터리가 장착되고 총 93.4kWh의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타이칸 4S는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4초 만에 가속하며 최고 속도는 250km/h다.
포르쉐 타이칸은 기존 전기차의 400볼트 시스템과 다른 800볼트 시스템을 적용했다. 충전 조건이 갖춰진 곳에서는 단 5분 충전으로 최대 100km를 주행할 수 있다. 가장 최적의 조건에서는 270kW의 고출력으로 22분30초 동안 5%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앞, 뒤의 엑슬에는 각각 전기모터 1개를 배치해 사륜 구동 시스템을 만든다. 또, 중앙의 컨트롤 시스템을 사용해 차를 제어한다. 이를 통해 에어 서스펜션 뿐만 아니라 토크 백터링 플러스를 포함한 섀시 컨트롤을 제어하고 전기 모터와 회생 제동 시스템을 관리한다. 이를 통해 일상 생활에서는 제동의 약 90%를 브레이크를 사용하지 않고 회생 제동으로만 작동이 가능하다.
실내에는 가죽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인테리어를 선보였다. 특히 전기차의 약점으로 꼽힐 수 있는 바닥의 배터리 공간에서 뒷좌석 발 부분을 위해 엉덩이 부분 아래로 배터리를 옮겨 뒷좌석 승객의 거주성을 개선했다.
포르쉐 타이칸 4S의 판매 가격은 부가세 포함 1억4560만원이며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는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국내에서 고객 인도는 12월 중순부터 이뤄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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