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대중화를 가속화하기 위한 새로운 캠페인 'Everybody in'도 시작했다. 이를 위해 GM은 오는 2025년까지 전기차 및 자율주행에 270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다. 또 2025년말까지 글로벌 시장에 30여종의 새로운 전기차를 출시한다. 차세대 전기차에는 GM의 얼티엄 플랫폼을 범용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해당 플랫폼은 대중차량부터 GMC 허머(Hummer)EV, 캐딜락 리닉(LYRIQ)과 같은 고성능 차량 등에도 적용된다.
이날 GM이 공개한 로고는 파란색 사각형 로고에 현대적이고 역동적인 느낌을 더했다. 선명한 파란색톤의 그라데이션은 탄소 배출 제로의 비전이 실현된 미래의 청명한 하늘과 친환경 에너지를 상징한다. 'm'에 적용된 밑줄은 동시에 얼티엄 플랫폼을 시각화했으며 주변의 빈 공간은 전기 플러그 모양을 의미한다.
데보라 왈(Deborah Walh) CMO는 "GM"은 모두를 위해 보다 안전한 세상을 만들고, 배출 가스를 감소시키며 전기차 미래를 앞당길 수 있는 충분한 능력과 기술, 야망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은 인프라 확충 기여, 지역 사회 발전 도모, 전기차 소유의 장점을 알아보기 위한 시승 기회 제공등의 적극적인 역할을 통해 우리 사회를 한 단계 진보시키는 데에 정책 담당자들, 협력사, 개인 등 모두가 동참할 수 있도록 초대하기 위한 GM의 주도적인 의지를 보여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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