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제네시스는 주행 데이터를 기반으로 안전 운전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차계부 및 소모품 교환 시기 정보, 1대1 버틀러 서비스, 고객의 위치와 날씨, 시간 등 환경에 따라 변하는 홈 화면 등 맞춤형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GS칼텍스, 현대오일뱅크, S-oil 등 정유 3사와 데이터 연동 협약을 체결해 고객이 주유 포인트를 적립할 때마다 주유 내역이 앱 내 차계부에 자동으로 입력되는 등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제네시스는 온·오프라인 연계(O2O) 플랫폼 구축을 통해 앱으로 차량 정비 예약, 정비 진행 현황 및 정비 리포트 확인, 그리고 비대면 원격 진단까지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대리운전과 프리미엄 세차 서비스도 앱을 통해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다.
다양한 차종별 전용 상품과 브랜드 굿즈도 앱에서 멤버십 포인트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여행, 음식,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도 제공한다. 제네시스를 즐길 수 있는 노하우와 드라이빙에 필요한 팁은 물론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추천한다.
한편 제네시스는 앱 런칭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다음 달 30일까지 진행한다.
먼저 앱 다운로드 및 사용 후기 작성 등을 인증한 고객 중 추첨으로 제주 해비치 2박 숙박권(2명), 에어팟 프로(10명) 등 상품을 증정하며 추가로 앱을 통해 ‘나만의 제네시스 만들기’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원하는 제네시스 모델을 한 달간 시승해 볼 수 있는 제네시스 스펙트럼 이용권(3명)도 증정한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차량 관리 등 고객분들이 자동차를 사용하실 때 들어가는 수고와 불편을 덜어 드리기 위한 차원에서 ‘MY GENESIS’ 앱을 개발하게 됐다”며 “더욱 고도화된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 개발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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