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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렉스턴 스포츠&칸은 ‘Go Tough(고 터프)’라는 디자인 콘셉트를 바탕으로 정통 픽업의 아이덴티티를 담았다. 전면부에는 굵은 수평형으로 리브를 감싸고 있는 라디에이터그릴과 수직형의 LED 포그램프를 장착했다. 칸 모델은 라디에이터 그릴에 ‘KHAN’ 레터링을 각인해 차별화를 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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측/후면부는 라디에이터 그릴에서 일체형 헤드램프로 이어지는 사이드 캐릭터라인과 새롭게 적용한 익스테리어 패키지인 휠&도어 가니쉬, ‘SPORTS/KHAN’레터링이 새겨진 테일게이트 가니쉬를 장착했다. 후면의 리어 콤비램프에는 면발광 LED를 적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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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사이드스텝은 스텝폭을 간결하게 적용해 승하차 편의성을 높였으며 17&18인치 알로이 휠 또는 18인치 블랙휠 및 스포크 디자인의 20인치 스퍼터링 휠 또는 블랙휠을 새롭게 적용해 측면 디자인을 완성했다.
외관 컬러는 갤럭시스 그레이, 아마조니아 등 신규 그린색상을 포함해 그랜드 화이트, 실키 화이트 펄, 스페이스 블랙, 마블 그레이, 아틀란틱 블루, 인디안 레드 등 총 8가지 컬러가 가능하며 내장컬러는 블랙과 브라운 인테리어 중 선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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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석 전면의 각종 스위치는 직관적으로 배열해 조작 편의성을 높였으며 엔트리 트림부터 블랙 헤드라이닝을 기본 적용했다. 또 운전석과 동승석의 승하차 편리성을 높이기 위해 A필러 그립핸들을 신규 적용했다.
신차는 용도와 고객의 니즈에 따라 데크 스펙을 모델별로 선택할 수 있다. 칸의 데크는 VDA기준 스포츠의 1011ℓ보다 24.8% 큰 1262ℓ와 75% 증대된 중량을 갖춰 파워 리프 서스펜션의 경우 최대 700kg까지 적재 가능하다. 다이내믹 5링크 서스펜션 모델은 500kg까지 적재 가능하며 다이내믹 패키지로 구성된 다이내믹 서스펜션은 높이를 10mm가량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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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트레인은 e-XDi220 LET 디젤 엔진과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 조합으로 최고출력 187ps/3800rpm, 최대토크 40.8kg·m/1400~2800rpm을 발휘한다. 칸의 경우 최고출력은 스포츠와 같으나 최대토크는 42.8kg·m/1600~2600rpm을 발휘한다.
또 4륜구동 시스템과 차동 기어 잠금장치(LD,Locking Differential)을 장착해 슬립 발생 시 일반차동기어장치가 적용된 모델에 비해 등판능력은 5.6배, 견인능력은 4배 가량 높다.
신차는 사이드 에어백을 포함한 6에어백과 초고장력 쿼드프레임(Quad Frame)을 비롯해 다양한 편의사양과 안전기술을 적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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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2인치 고화질 대형 디스플레이로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미러링 서비스를 제공하며 Wi-Fi를 통해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의 모든 App을 양방향으로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3D 어라운드뷰모니터링, 키를 소지하고 일정거리 이상 멀어질 경우 자동으로 문이 잠기는 오토클로징 기능, 듀얼존 풀오토 에어컨 및 2열 에어벤트, 와이퍼 결빙 방지장치 등 다양한 편의사양을 적용했다.
더불어 AEB(긴급제동보조), FVSW(앞차출발경고), SHB(스마트하이빔), LDW(차선이탈경보), FCW(전방추돌경보), LCW(차선변경경고), RCTW(후측방접근경고), BSW(후측방경고) 등 스마트 드라이빙 패키지를 장착했다.
한편 쌍용자동차는 신형 스포츠&칸의 공개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이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채롭게 활용 가능한 신형 스포츠&칸의 모습을 배우 이시영과 유튜버 이과장 등 셀럽들의 모험, 도전, 체험 등을 통해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valeriak97@autoca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