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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릭은 GM의 얼티엄 플랫폼을 기반으로 12개 모듈로 구성된 100kWh급 대용량 배터리 백을 장착했다. 최대출력 340마력과 최대토크 440Nm의 힘을 발휘한다. 자체 테스트 결과 완충시 483km이상 주행이 가능하다. 또 공용 충전시설에서 190kW급 DC 고속충전을 지원하며 10분만에 약 122km 정도의 주행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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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외에도 전기차 주행 경험을 극대화 하기 위해 핸들에 위치한 감압패들로 완전 제동까지 빠르게 차량의 속도를 늦추도록 운전자가 제어 가능한 차세대 ‘가변형 리젠 온 디맨드(Variable Regen-on-Demand)’ 시스템과 ‘원 페달 드라이빙(One-Pedal Driving)‘ 기능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핸즈프리 운전보조 시스템인 슈퍼 크루즈, 33인치 LED 디스플레이,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Cadillac’s Next-generation Active Noise Cancellation) 시스템, 19개 스피커가 장착된 AKG 오디오 시스템과 헤드레스트 스피커, 듀얼 레벨 충전 코드 등의 첨단 사양도 탑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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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2023 캐딜락 리릭은 내년 1분기에 생산에 돌입하며 스프링 힐(Spring Hill) 공장에서 생산된다. 스프링 힐 공장에는 신형 배터리 셀 생산을 위해 GM과 LG에너지 솔루션의 합작 회사인 얼티엄 셀즈 LLC(Ultium Cells LLC)로부터 23억 달러가 추가 투입될 예정이다.
valeriak97@autoca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