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울러 현장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대형 순수 전기트럭 e악트로스(eActros)의 커티너리 트럭(catenary trucks, 전차선 트럭)과의 컨셉 비교 주행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다양한 테스트를 거쳐 e악트로스는 올해 중 뵈르트(Wörth) 공장에서 생산돼 유럽에 출시될 예정이다.
벤츠는 지난 2018년 8월부터 1년동안 e악트로스의 시범 운행을 마친 뒤 지난 2019년 7월부터 독일의 물류 기업인 로지스틱 슈미트(Logistik Schmitt)에서 광범위한 현장 테스트를 진행했다. e악트로스는 독일의 북부 검은 숲(Northern Black Forest) 지역에서 약 5000번의 주행으로 10만개 이상의 화물을 운반하며 약 5만km를 주행했다.
또 올해 1월부터 로지스틱 슈미트는 e악트로스를 eWayBW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커티너리 루트(Catenary route, 전차선 루트)를 따라가는 B462메인 로드 등 까다로운 새 루트에서 차량 운행 테스트를 진행했다. e악트로스는 새로운 루트에서 이전보다 100km 더 많은 250-300km를 매일 주행하고 이전 루트에서 약 4톤의 화물을 운송한 것 보다 더 무거운 화물을 운송했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은 양산형에 근접한 프로토 타입 e악트로스를 올 여름 로지스틱 슈미트에 인도할 계획이다. 또 벤츠 트럭의 순수 전기 차량은 배터리 전기 구동 시스템 또는 수소 연료 전지를 사용하는 콘셉트로 개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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