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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 새롭게 선보인 TG 시리즈는 대형 트랙터 TGX, 중대형 트럭 TGM, 중소형 트럭인 TGL 3종이다. 이들 차량은 먼저 캡의 실내외를 완전히 바꿨다. 공기 저항을 줄이는 전면과 측면의 윈드 디플렉터, 캡 상단에 위치한 글라스 리프팅 루프, 새 디자인의 미러를 적용해 연비를 향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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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밖에 선반, 서랍 등 실내 수납 공간을 1,100L이상 갖췄으며 200X80cm의 매트리스를 장착하고 침대의 헤드 피스 기울기를 조절해 쇼파 형태로 사용할 수도 있다. 또 미디어 시스템과 조명, 독립 난방, 창문 등을 조작할 수 있는 리모컨을 유선으로 연결했다. 침대에 앉은 채 동승석을 접으면 테이블로도 사용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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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트레인은 TGX의 경우 유로 6D 규제를 충족하는 640마력의 15.2L D38 엔진 또는 510마력의 12.4L D26엔진을 탑재했다. 탑재된 엔진과 마력, 캡 크기에 따라 총 6개 모델이 있다. TGM은 320마력의 6.9L D08엔진을 탑재하고 자동 12단 변속기와 맞물린다. 가장 작은 모델인 TGL은 D08엔진과 자동 6단 변속기를 탑재했다.
아울러 한국 고객들의 선호도를 반영해 TGX 트랙터 전 차종에는 리타더 시스템을 탑재했다. 이 외 TG 시리즈에는 전자제어 EVBec 브레이크를 장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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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단안전사양으로는 적극적으로 차선 이탈을 방지하는 차선 복귀 지원(LRA, Lane Return Assist), 스톱 앤 고를 지원하는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ACC with Stop & Go), 교통량이 많은 구간에서 구동계, 브레이크, 스티어링을 독립적으로 제어해 저속 운행 시 편의성을 더해주는 트래픽 잼 어시스트(Traffic Jam Assist) 등을 적용했다.
총 소유비용 절감을 위해 연비 절약 기능도 강화했다. TGX 트랙터 전 차종에 MAN 이피션트크루즈3(MAN EfficientCruise3)를 적용했다. 이는 GPS 데이터를 활용한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으로 차량 운행 시 지형 특성을 고려해 주행 스타일을 지원한다. 아울러 국내 도로 여건을 감안해 최적의 종감속비를 구현했다. 국내 고속도로에서는 11~12단 고단 기어로 고속도로 전체 구간 중 80% 커버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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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유지보수 서비스도 기존 6D 시리즈와 동일하게 신형 TG 시리즈 전 차종에 적용했다. 만트럭버스코리아가 자체 개발한 매뉴얼에 따라 차량을 사전에 점검하고, 다양한 소모품 비용 할인 혜택과 최대 5년/75만km의 보증 연장 혜택이 포함된 ‘케어프리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를 통해 고객은 차량을 사전에 점검해 총 소유비용을 최적화하고 운휴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 차량의 데이터를 원격으로 확인해 운전자에게 차량의 상태와 운전습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예방 정비를 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MAN 디지털 서비스(MAN DigitalService) ‘리오(RIO)’도 향후 도입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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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신형 MAN TG 시리즈는 이달부터 첫 고객 인도를 시작하며 이달 고객 대상 전국 시승 행사 및 순회 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신형 TGS는 올 하반기나 연말쯤 국내에 소개할 계획이다.
dajeong@autoca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