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BMW는 이번 모터쇼에서 7시리즈의 스페셜 에디션을 공개했다. 이번 모델은 루프, 도어 필러와 선바이저 등에 알칸타라 소재를 적용했다. 7시리즈 외에도 신형 M3나 M4 쿠페 등의 모델에도 알칸타라의 인테리어를 적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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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는 순수전기차 모델인 e2008을 공개했다. 신차는 멀티 컬러 스티칭으로 강조한 알칸타라 소재를 적용하고 그레이 및 블랙 컬러의 두 가지 색상이 더 해진 시트를 탑재했다. 동풍 푸조의 신형 4008/5008 SUV 모델도 도어 패널과 센터 콘솔에 라이트 그레이 컬러의 알칸타라 소재를 적용했다.
중국의 홍치(Red Flag)의 H9+ 매그 놀리아 커스텀 버전은 블루 및 화이트 컬러 알칸타라 소재를 적용했으며 화이트 컬러의 목련 자수로 도어 패널과 루프를 장식했다. HS5, HS5 레드 파워 테마 에디션, HS7, H9, E-HS9, S9 모델에도 알칸타라 소재를 적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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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하이자동차그룹의 R브랜드는 브랜드 최초로 순수 전기세단인 ER6의 스페셜 에디션을 공개했다. ER6에는 그린 컬러의 알칸타라 소재로 강조된 인테리어 디자인을 적용했다. 또 MG6 X POWER 모델의 경우 스티어링 휠, 센터 콘솔, 시트 및 도어 패널에 그린 컬러의 스티칭을 더한 알칸타라 소재의 인테리어를 공개했다. 이 외에도 시트를 비롯한 곳곳에 ‘X POWER’ 로고를 수놓아 스포티함을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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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성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웨이(WEY)는 플래그십 SUV 모카(Mocha)의 사전판매를 시작했다. 신차는 어두운 컬러의 알칸타라 소재를 시트와 도어 패널에 적용해 텍스처를 강조한 인테리어를 선보였다.
중국 지리 그룹의 링크 앤코(Lynk & Co)가 2019년 출시한 스포츠카 03+는 이번 모터쇼를 통해 오랜만에 공개했다. 03+는 스티어링 휠에서 시트, 계기판, 도어 패널 등에 퍼포레이티드(Perforated) 패턴을 적용한 알칸타라 소재를 적용했다. 여기에 그레이 컬러와 대비되는 밝은 옐로우 컬러의 스티칭을 더했다.
한편 알칸타라는 1972년 설립된 회사로 ‘메이드 인 이탈리아’의 품질을 갖춘 알칸타라 소재를 전 세계에 생산 및 판매하는 회사다. 자동차 뿐 아니라 패션, 액세서리, 홈 데코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다.
valeraiak97@autoca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