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공개한 신차는 2015년 4세대 출시 이후 6년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5세대 모델로 1993년 출시 이후 지난해까지 전 세계에서 누적 600만대 이상 팔렸다.
기아는 신형 스포티지에 새로운 브랜드 방향성인 ‘영감을 주는 움직임(Movement that inspires)’을 전달하기 위해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하고 상품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차량 외관은 기존 모델 대비 차체 크기를 키워 스포티한 바디 실루엣을 연출했다. 또 입체적인 볼륨을 통해 안정적인 균형감이 느껴지도록 했다. 특히 전면부에는 날렵한 형태의 LED 헤드램프를 적용해 미래적인 SUV 이미지를 연출했다.
실내는 운전자 중심으로 배치된 12.3인치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국내 준중형 SUV 최초로 탑재해 고급감을 강화했다.
카림 하비브 기아디자인담당 전무는 “신형 스포티지는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바탕으로 대담한 자연의 감성과 모던함을 반영해 깔끔하면서도 강렬한 인상이 느껴지도록 디자인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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