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비테스코 테크놀로지스가 중국 자동차 기술 협회에서 주최하는 ‘제13회 중국 변속기 심포지엄’을 통해 고도의 통합 전동화 구동시스템 ‘EMR4’를 최초 공개했다. 앞서 기존 모델인 EMR3는 20개 이상의 전기차 모델에 적용된 바 있다.
EMR4는 모듈화, 확장성, 표준화를 모두 달성했다. 기존에 비해 크기와 무게를 줄였음에도 80kW부터 230kW까지의 폭넓은 출력 범위를 갖췄다. 이를 통해 완성차 제조사는 마운팅 및 인터페이스 변경 없이 특정 자동차 모델에 다양한 출력을 구현할 수 있다.
이전 세대인 EMR3 대비 에너지 효율도 높였다. 기존 모델 대비 25% 이상 경량화를 거쳤음에도 동일한 수준의 출력을 구현한다.
비테스코 테크놀로지스 전동화 기술 사업부 부사장 토마스 슈티알레(Thomas Stierle)는 “점차 탄력을 받고 있는 전동화의 거대한 흐름을 선도하기 위해 높은 효율성 및 신뢰도와 함께 합리적인 가격의 고성능 전동화 구동시스템이 필요하다”며 “EMR4는 이 점에 주목해 설계했으며, 전 세계 완성차 제조사들의 기대를 넘어서는 퍼포먼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EMR4는 여러 차급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출력의 제품을 단일 생산라인에서 생산할 수 있는 양산 설계를 적용했다. 비테스코 테크놀로지스 코리아는 이번 공개된 EMR4를 국내 시장에 적극적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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