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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의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제동 중에 운동에너지를 변환해 차량 뒤쪽에 있는 48V 배터리에 저장한다. 또 벨트 스타터 제너레이터(BSG)와 전동 컴프레서(eBooster)를 사용해 출발이나 가속 등의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엔진을 지원한다.
최고출력은 330마력으로 2250rpm부터 45.9kg.m의 최대토크를 후륜에 전달한다. 0~100km/h에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5.7초로 3.0리터 V6 가솔린 엔진과 동등한 수준이다. 최고 속도는 255km/h로 기블리 디젤보다 5km/h 빠르다. 복합연비는 8.9km/l로 기블리 가솔린보다 높아졌고, CO2 배출량은 186g/km로 기블리 디젤보다 낮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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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론트 그릴에는 독특한 마세라티 튜닝포크(Tuning fork) 모양의 바를 적용했다. 후면에는 3200 GT와 알피에리 콘셉트카에서 영감을 받은 부메랑 형태의 LED 라이트 클러스터를 새롭게 적용했다.
프런트 펜더에 위치한 3개의 에어 벤트, C 필러의 로고와 브레이크 캘리퍼에는 마세라티 하이브리드를 표현하는 블루 컬러 디테일을 적용했다. 외장색으로는 하이브리드 전용인 그리지오 에볼루지오네(Grigio Evoluzinone)를 추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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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 역시 시트, 암레스트, 도어 패널, 대시보드에 하이브리드 정체성을 표현하는 블루 악센트를 더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10.1인치의 ‘커브드’ 터치스크린을 탑재한 마세라티 인텔리전트 어시스턴트(MIA)를 적용했다. 속도는 기존 대비 4배 더 빨라졌고 무선 스마트폰 통합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기존 ADAS에 한층 진화한 능동형 드라이빙 어시스트(Active Driving Assist)를 새롭게 도입해 주행 안전성도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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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마세라티는 뉴 기블리 하이브리드와 함께 트로페오 컬렉션, 마세라티 라인업 전반에 걸친 부분 변경 모델을 새롭게 공식 출시한다. 기블리, 콰트로포르테, 르반떼 등 전 라인업에 튜닝포크 프론트 그릴과 전설적인 마세라티의 자동차 3200 GT에서 영감을 받은 부메랑 형태의 테일 램프를 공통으로 적용했다.
이와 함께 MIA(Maserati Intelligent Assistant)를 전 차종에 제공하고 기존 ADAS에 능동형 드라이빙 어시스트(Active Driving Assist)를 추가 했다. 능동형 드라이빙 어시스트는 트림에 따라 기본 장착되거나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dajeong@autoca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