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영상에서는 차량 측면 일부분과 24인치 휠이 등장했다. 특히 영상 말미에는 기존 이륜구동이 아닌 사륜구동을 탑재해 차량의 회전 반경을 좁혔다는 것을 강조했다. 쉐보레는 2000년대 초반에도 일부 픽업트럭에 사륜구동을 탑재한 바 있다.
실버라도 EV는 허머 EV와 동일한 GM의 차세대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얼티엄 배터리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될 전망이다. GM에 따르면 신차는 허머 EV의 1회 충전 시 주행거리인 563km(350마일)보다 높은 최대 643km(400마일)의 주행이 가능하다. 신차는 허머 EV SUV 등과 함께 디트로이트에 위치한 팩토리 제로에서 생산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4월 GM 마크 로이스(Mark Reuss) 사장은 2023년 출시를 목표로 2024년형 실버라도를 준비 중이며 전기차를 라인업에 추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국 시장에서는 바이든 대통령의 전기차 보급 정책에 맞춰 자동차 회사들의 전기차 개발이 활발하다. 포드는 픽업트럭 F-150의 전기차 모델을 내년부터 양산한다고 밝혔고 테슬라도 사이버트럭의 출시를 이미 예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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