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이 내차팔기 서비스 엔카 비교견적의 올해 상반기 고객 서비스 신청 건수가 급성장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엔카닷컴이 올해 상반기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엔카 비교견적의 올해 상반기 서비스 신청 완료 수는 전년 동기 대비 약 170% 증가했다. 이 같은 서비스 성장에 힘입어 엔카닷컴 거래 완료된 매입 수도 상반기 기준 약 111% 이상 올랐다.
엔카 비교견적의 성장 배경에는 여러 곳에서 다량의 견적을 받아 볼 필요 없이 엔카 비교견적 서비스 하나만으로 엔카 제휴 딜러가 제시하는 신뢰할 수 있는 매입 견적을 받을 수 있다는 데 있다.
엔카 비교견적은 엔카 제휴 딜러 모집부터 거래 후 사후까지 꼼꼼하게 관리하는 시스템을 통해 고객들이 믿고 차를 판매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또 엔카는 최근 5년간 거래내용, 클린엔카 적발 등 허위매물 등록 여부, 거래금액 지급 준수 여부, 소비자 리뷰 등을 통해 제휴 딜러를 엄격하게 선정하고 있다.
48시간 동안 실시간으로 최대 20건의 견적을 받아 비교할 수 있으며 견적을 받은 고객의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제휴 딜러들의 프로필과 고객 리뷰도 실시간으로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엔카 비교견적은 여러 곳에서 많은 견적을 비교할 필요 없이 제휴 딜러들이 제시하는 믿을 수 있는 견적으로만 받아볼 수 있다”며 “소비자 니즈를 적극 반영해 지속적으로 사용성을 개선하면서 고객들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