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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토마스 클라인 사장은 9일 진행된 AMG 서울 미디어 컨퍼런스를 통해 “AMG 서울은 전 세계 6번째이자 국내 최초로 오픈한 AMG 브랜드 센터로 국내 늘어나는 고성능차 니즈를 맞추기 위해 마련했다”며 “공격적인 라인업 확대와 AMG 서울을 통해 브랜드 경험에 대한 기준을 새롭게 정의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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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공식딜러 한성자동차가 운영하는 AMG 서울은 전체면적 1239㎡, 지상 4층 규모로 AMG 전시장과 서비스센터, 게임존, 출고장, 액세서리 샵 등으로 구성했다. 특히 한국과 독일에서 AMG 전문 교육을 수료한 8명의 AMG 전문 엑스퍼트(Expert)를 배치해 타 전시장과 차별화했다. 사전예약제로 상담을 운영하는 것도 AMG 서울만의 차별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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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 매달 새롭게 변경되는 AMG 서울 에디션 차량도 전시하는 점도 기존 전시장과 차이다. 이는 AMG 서울에서만 선보이는 차량으로 국내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쉽게 만나볼 수 없던 옵션과 외장 색상을 적용한 모델로 추첨을 통해 고객에게 전달한다. 또 오는 24일까지 벨기에 내구레이스에서 1위를 차지하며 AMG 브랜드를 알린 기념비적인 모델인 ‘300 SEL 6.8L’와 F1 차량을 1996년부터 선두지휘한 세이프티카 ‘GT R F1 Safety Car’를 전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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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최대 8대의 차량을 전시하고 외부에는 총 14대의 시승차를 갖춰 AMG 모든 엔진 라인업을 경험할 수 있게 마련해 AMG 전용 전시장임을 강조했다. 이 역시 사전예약제로 진행하며 원하는 시간만큼 시승이 가능하다. 아울러 서킷을 연상케하는 인테리어를 적용하고 디지털 게이밍존에는 레이싱 시뮬레이션을 할 수 있다. 아시아 최초로 적용된 ‘원 디스플레이(One Dispaly)’를 통해서 나만의 AMG를 만들 수 있으며 AMG 사운드 카운터를 통해 AMG 차량만의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서비스센터의 경우에는 총 3개의 워크베이를 갖추고 정기점검 및 경정비를 제공한다. 타 딜러사 고객도 이용 가능하며 큰 수리의 경우 드롭 앤 샌딩(Drop & Sending) 서비스를 통해 용답서비스센터와 연계해 처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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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성자동차 울푸 아우스프롱 사장은 “AMG 서울 오픈으로 궁극의 서비스와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한성자동차는 AMG 서울을 고객 니즈에 부합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장소로 가꿔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 “AMG 서울을 통해 한단계 더 나아가 새로운 문화와 트랜드를 창조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지난해부터 ‘AMG GT(The new Mercedes-AMG GT)’의 부분변경 모델을 비롯해 국내 최초 ‘AMG GT C 로드스터(The new Mercedes-AMG GT C Roadster)’, ‘AMG GT R(The new Mercedes-AMG GT R)’ 등 다양한 라인업을 런칭한 바 있다. 이에 올 하반기 중 베스트 셀링 모델인 ‘AMG GT 4 도어 쿠페 (Mercedes-AMG GT 4-Door Coupe)’ 부분변경 모델을 출시함으로써 AMG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valeriak97@autoca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