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IIHS는 1959년 설립된 비영리단체로 매년 출시되는 수 백대 차량의 충돌 안전 성능과 충돌 예방 성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결과를 발표한다. 그 중 최고 안전성을 나타낸 차량에는 TSP+ 등급을 부여한다.
TSP+ 등급을 받으려면 운전석 스몰 오버랩 (driver-side small overlap front), 조수석 스몰 오버랩(passenger-side small overlap front), 전면 충돌(moderate overlap front), 측면 충돌(side), 지붕 강성(roof strength), 머리지지대(head restraint) 등 6개 충돌 안전 항목 평가에서 모두 최고 등급인 ‘훌륭함(good)’ 등급을 받아야 한다. 또 전방 충돌방지 시스템 테스트에서는 ‘우수함(advanced)’ 이상의 등급을, 전조등 평가에서 양호(acceptable) 이상의 등급을 받아야 한다.
이번 평가에서 GV70과 더 뉴 G70 모두 6개 충돌 테스트에서 ‘훌륭함(good)’ 등급을 받았으며 차량 대 차량 및 차량 대 보행자 전방 충돌 예방 테스트에서도 나란히 ‘탁월함(superior)’과 ‘우수함(advanced)’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헤드램프 테스트에서는 두 차종 모두 ‘훌륭함(good)’ 등급을 받았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전 차종 최고 등급 획득은 안전에 대한 브랜드의 확고한 집념을 보여준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어떤 것도 타협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네시스는 미국에 진출한 첫 해인 2016년 G80를 시작으로 매해 미국에 출시하는 새 모델 모두가 TSP+ 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2019년부터는 미국에서 판매중인 제네시스 세단 라인업 전 차종이(G70, G80, G90) TSP+ 등급을 받았으며 브랜드 첫 SUV인 GV80는 미국 시장 데뷔 이후 첫 평가에서 TSP+ 등급을 받아 안전성을 입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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