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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KCSI는 1992년부터 국내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질적 성장을 평가하는 지표로 전반적 만족도, 재구매 의향, 산업별 특성을 고려한 만족도 등 세 가지 항목을 종합해 고객 만족도를 산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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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조사에서 스파크는 100점 만점에 84.6점을 획득하며 기아의 모닝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은 각각 88.9, 88.5점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요소 만족도는 80.4점으로 전체 평균대비 가장 큰 격차를 기록했다. 특히 주행 안전성과 차량 내·외부 마감, 내·외부 디자인 및 스타일, 가격 대비 다양한 옵션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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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엠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시저 톨레도 부사장은 “오랜 기간 국내 경차 시장의 터줏대감 역할을 해온 쉐보레 스파크가 다시 한번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아 7년 연속 고객 만족도 1위에 올랐다”며 “더 뉴 스파크는 안전과 제품 품질뿐만 아니라 감각적인 외장 컬러, 차급을 뛰어넘는 첨단 편의 사양 등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층의 관심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내 경차 중 유일하게 한국 신차 안전도 평가(KNCAP) 충돌안전도 1등급을 받은 더 뉴 스파크는 북미 수출 모델 역시 미국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에서 실시한 정면 및 측면 충돌테스트 종합평가에서 각각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또 지난해에는 미국 시장조사 기관 JD 파워의 ‘2020년 차량내구성평가(VDS: Vehicle Dependability Study)’에서 미국 내 경차 부문 1위를 기록하며 최고의 안전성을 입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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