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는 고객 만족 품질 캠페인의 첫 단계로 우선 사내 캠페인부터 시행할 계획이다. 10월 중 임직원들의 자발적 품질 인식 개선을 위한 품질 슬로건 공모, 품질 설문 조사를 실시하고 고객 중심의 품질 커뮤니케이션 강화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또 1세대 SM5를 뛰어넘는 품질 관리 지표를 적용하고 서비스 품질도 보다 고객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실제로 르노삼성차는 고객의 개선 요구 사항을 반영해 출시했던 부분변경 모델에 안전 및 편의 사양을 추가로 업데이트한 2022년형 SM6를 지난 5일 선보였다. 르노삼성차에 따르면 부분변경 이전 유럽 스타일로 단단하게 세팅한 SM6의 후륜 서스펜션은 하이드로 부시 적용 등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방식으로 세팅을 변경해 뒷좌석 승차감이 개선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제품 품질 개선 노력으로 SM6는 SM5에 비해 27% 향상된 품질 지표를 보이고 있다. 이 외에도 XM3는 르노삼성차 차량 중 가장 우수한 품질 지표를 갖고 있으며 QM6도 지난해 대비 29% 개선된 초기 품질을 보이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 백주형 품질본부장은 “르노삼성차는 1세대 SM5로 대표되는 최고 품질의 제품들로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왔으나 최근 일부 제품들의 출시 초기 품질 문제가 야기되며 내수판매 부진을 겪기도 했다”며 “이에 대해 부족했던 것에 대한 철저한 분석 및 대책과 함께 앞으로 고객 불만의 문제를 보다 본질적으로 정확히 파악해 그에 맞는 신속한 대책을 마련하고 신차개발, 양산품질, 서비스품질 각 단계 별 고객 만족 품질 캠페인 진행을 통해 기존의 품질 명성을 뛰어넘는 회사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valeriak97@autoca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