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스원에 따르면 브랜드 캐릭터 '불키'는 민트색 근육질 몸매에 다소 무뚝뚝해 보이는 겉모습과 달리 섬세하고 자상한 반전 매력의 성격을 가졌으며 세차와 차박을 사랑하는 것은 물론 불스원샷을 사용해 엔진 세정까지 신경쓰는 셀프 차량 전문가다.
이번 '불키' 디자인은 MZ세대 취향에 맞춘 브랜드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해 온 브랜드 '모베러웍스'가 맡았다. 불스원 관계자는 "불스원과 모베러웍스의 힙하고 유쾌한 감성이 만나 탄생한 불키는 앞으로 다양한 캠페인과 이벤트를 통해 운전자에게 다가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불스원샷은 '불키'의 탄생을 기념해 4가지 성능을 하나에 담아낸 고성능 엔진세정제 불스원샷 플래티넘과 불키 그래픽이 적용된 후디로 구성된 불키 후디 패키지를 한정 판매한다. 불키 후디는 소매와 허리의 긴 시보리를 통해 모베러웍스만의 빈티지한 무드를 더한 후드 티셔츠다. 앞면의 좌측 가슴과 뒷면 중앙에 민트색 불키 그래픽과 함께 불스원의 'LOVE MY CAR' 로고를 새겼다. 해당 패키지는 불스원 공식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불스원샷 브랜드 매니저 김경명 과장은 “엔진관리를 어렵다고 느끼는 운전자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서기 위해 유쾌한 감성의 ‘불키’ 캐릭터를 제작했다”며 “앞으로 불스원과 함께할 새로운 마스코트 ‘불키’의 활약을 지켜봐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valeriak97@autoca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