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트럭 ‘맥쎈’의 25톤 카고 모델 출시 가격은 자동변속기 기준으로 1만9200만원 대, 중형트럭 ‘구쎈’의 주력모델 4.5톤 극초장축플러스 카고 출시 가격은 9100만원 대이다.
신차의 디자인은 하늘 위 최상위 포식자인 ‘독수리’를 모티브로 탄생했다. 전면에는 독수리의 날개를 형상화한 WOW(Wing Of Win)그릴을 적용해 압도적인 첫인상과 향상된 공기 역학적 디자인을 완성했다. 측면에는 ‘쎈(XEN)’의 상징인 ‘X’에 독수리를 형상화 한 데칼로 스포티함을 연출했다. 실내에는 풀 디지털 클러스터, 스마트키 시스템, 그리고 상용차 전용 네비게이션을 장착하여 편리한 운행을 위한 다양한 디지털 시스템을 넣었다.
파워트레인은 ‘유로6 Step-E’에 준하는 수준으로 출시했다. 또 검증된 유럽산 엔진을 탑재하고 준중형 ‘더 쎈’에 탑재한 ‘ZF 8단’ 자동변속기를 중대형에도 장착했다.
가장 주목할 만한 부분은 커넥티드 카 서비스 ‘쎈링크(XENLINK)’를 적용했다는 점이다. ‘쎈링크’시스템은 차량 시동 및 에어컨 히터, 도어 개폐 등의 원격제어, 운행 현황 및 차량 주요 부품 관리 및 교체 시기 등 차량 진단 기능을 통해 운행 효율을 높이고 차량 관리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긴급제동 시스템(AEB), 능동형 크루즈 컨트롤(ACC), 차량 자세 제어 시스템(ESC),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LDW), 동공인식 졸음 방지 경고 시스템(DSM) 등 첨단 주행안전 보조시스템을 대거 탑재했다.
타타대우상용차의 김방신 사장은 “새롭게 출시되는 중대형 트럭 ‘맥쎈’과 ‘구쎈’은 현장에서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개선시켜 고객들과 함께 만든 결과물이다”며, “’맥쎈’과 ‘구쎈’이 선보이는 혁신과 상품성은 트럭 운전에서 더 강력해진 힘과 함께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valeriak97@autoca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