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행사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볼보차 공식 딜러사 대표들이 각각 자체적으로 진행했다. 시상 부문은 베스트 퍼포먼스 서비스센터(최우수, 우수), 올해의 최우수 사원, 10년 장기근속자 등 총 3개로 진행했으며 14명의 임직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고객 만족도, 서비스 프로세스, 기술력, 부품 재고 관리 및 운영, 보증 처리 등 각 항목의 점수를 합산해 선정하는 서비스센터 부문 수상 중 최우수는 H 모터스‘성수 서비스센터’ 우수는 아주오토리움 문래 서비스센터, 아이언모터스 해운대 서비스센터, H 모터스 수원 서비스센터로 총 3곳을 선정했다.
최우수 서비스센터에 선정된 성수 서비스센터에는 150만원 인당 포상금을 지급한다. 또 볼보차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어플리케이션 ‘헤이, 볼보’를 통해 ‘2022 볼보자동차 최우수 서비스센터’로 공지되며 1년 동안 마케팅 전체 비용의 70%을 지원한다. 이 외 우수 서비스센터로 선정된 총 3개 서비스센터는 인당 50만원의 포상금을 지급한다.
올해의 최우수 사원 시상도 진행했다. 수상자는 김명겸 선임, 김석규, 대리, 모준석 매니저, 이정국 팀장, 임광섭대리, 주상표 지점장 총6명으로 각 직군별 롤 플레이와 볼보차 표준에 따른 능력을 평가해 최고점을 획득한 직원에게 주어지는 상이며 수상자는 200만 원의 포상금을 지급한다. 이 밖에도 볼보차의 성장과 서비스 향상에 기여해온 10년 이상 장기 근무자 5명에 대한 포상도 진행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볼보자동차가 지난 10년 동안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매년 두 자릿수의 성장을 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각 딜러사 임직원들의 끊임없는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일”이라며 “볼보와 함께하는 고객의 여정에 스웨디시 럭셔리 가치를 지속적으로 느끼실 수 있도록 서비스 지원을 아낌없이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리서치 전문회사 컨슈머 인사이트(Consumer Insight)가 주관한 ‘2021 자동차 기획조사’ 서비스 만족도(CSI) 부문에서 2년 연속 유럽브랜드 중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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