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은 홈페이지를 직관적이고 역동적인 스타일의 UI로 구성해 고객 관심도가 높은 키워드 기반으로 그룹의 주요 활동에 대한 콘텐츠 탐색이 가능한 환경을 구현했다. 또 다양한 신제품 출시와 신기술 공개에 대한 동영상 생중계, 디지털 플랫폼에 최적화된 숏폼 영상 등 최신 트렌드에 맞춰 고객 선호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현대차그룹은 이번 개편을 통해 기존의 HMG저널, HMG TV, 뉴스 등 PR 콘텐츠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도록 통합했다. 특히 텍스트와 이미지 기반으로 운영해온 ‘HMG 저널’과 영상 중심의 ‘HMG TV’를 통합함으로써 하나의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접근할 수 있다.
콘텐츠는 전동화 등 모빌리티 영역에 있어 그룹의 기술 선도 리더십을 보여줄 수 있는 내용과 함께 인공지능, 자율주행, 로보틱스, UAM 등 스마트 솔루션 사업에 대한 비전을 홈페이지를 통해 제시해 나갈 계획이다. 이는 기술 소개 영상, 카드뉴스, 인포그래픽스, 데이터 저널리즘 등 새롭고 다양한 방식으로 현대차그룹 정보를 홈페이지를 통해 알린다.
이 외에도 현대차그룹의 계열사 중 47개 대표 직무에 대해 임직원 인터뷰를 영상으로 제작해 임직원의 목소리를 통해 그룹의 미래 성장 비전을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ESG 경영의 의지를 담은 메시지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올바른 움직임이라는 의미를 담은 ‘The Right Move for the Right Future'을 처음 공개했다.
이와 함께 Move for our Planet (우리 지구를 위한 올바른 움직임), Move for our People (우리의 성장을 위한 올바른 방향), Move for our Community (우리 사회를 위한 올바른 변화)의 3대 중장기 방향성을 제시하고 하위의 15개 중점관리 분야를 선정했다.
먼저 Move for our Planet에는 탄소중립 & 에너지 전환, 자원순환 활성화, 친환경 제품 & 서비스 개발, 친환경 사업장 조성, 자연자본 보호 등 5가지 내용을 포함했다. 두번째로 Move for our People은 다양성 &포용성 증진, 인권 보호 & 존중, 기업문화혁신, 인재 성장경험 확장, 안전보건 내재화 등 5가지를 설정했다. 세번째로 Move for our Community는 고객경험 혁신, 제품 신뢰성 향상, 지속가능한 공급망 구축, 사회공헌 임팩트 확산, 미래 일자리 창출 등 5가지를 선정했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그룹 사회책임 방향성을 바탕으로 각 그룹사들의 분야별 성과와 계획에 대해 이해관계자들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그룹 ESG 정책과 계열사의 ESG 성과를 알기 쉽도록 'ESG Policy & Report'를 별도 메뉴로 구성해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그룹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현대차그룹이 사회와 함께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과 혁신적인 성과를 고객이 디지털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며 “인류가 꿈꾸는 바람직한 미래를 함께 누릴 수 있도록 현대차그룹은 앞으로도 디지털 상에서 고객과 소통하고 올바른 행동으로 올바른 변화를 이끌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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