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는 국내 CLS 모델 최초 디젤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을 탑재한 300 d 4MATIC과 6기통 가솔린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을 탑재한 450 4MATIC을 우선 출시한다. 추후 고성능 모델인 AMG CLS 53 4MATIC+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가격은 더 뉴 CLS 300 d 4MATIC이 9370만원이며 더 뉴 CLS 450 4MATIC은 1억1410만원이다.
신차는 AMG라인을 기본 적용해 스포티함을 강조했다. 전면부는 새롭게 디자인된 메르세데스-벤츠의 스타 로고 그릴, AMG 전용 프론트 에이프런과 실버 크롬의 프론트 스플리터, 스포티한 공기 흡입구 등으로 역동적인 디자인을 강조했다. 후면은 리어램프의 디테일과 트렁크의 AMG 스포일러 립으로 스포티함을 더했다.
여기에 300 d 4MATIC 에는 19인치 AMG 5-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을, 450 4MATIC에는 20인치 AMG 멀티 스포크 알로이 휠을 장착했다. 특히 450 4MATIC에는 멀티빔 LED를 탑재해 디자인뿐 아니라 안전성 측면에서도 완성도를 높였다. 멀티빔 LED 는 84개의 개별 조절이 가능한 고성능LED와 울트라 레인지 하이빔을 통해 교통 상황에 따라 최적의 시야를 제공한다.
실내 전면부에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반과 12.3 인치 미디어 디스플레이가 연결된 와이드 스크린 콕핏을 기본으로 적용했다. 미디어 디스플레이에는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해 자연어 음성 인식 및 터치 스크린을 통해 차량 내 다양한 편의 사양을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다.
운전석에는 나파가죽으로 마감된 지능형 스티어링 휠을 넣었다. 스티어링 휠의 림 앞면과 뒷면에 2존 센서 패드가 탑재돼 정전식 핸즈-오프 감지 기능을 갖췄으며 스티어링 휠 스포크에 있는 터치 버튼을 통해 스마트폰처럼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계기반 및 미디어 디스플레이의 다양한 기능들을 조작 가능하다.
300 d 4MATIC에는 48볼트 전기 시스템과 2세대 통합 스타터-제너레이터를 갖춘 새로운 4기통 디젤 엔진(OM 654 M)을 얹었다. 디젤 엔진 기반의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장착한 300 d 4MATIC은 자동 9단 변속기와 조화를 이루며 최고 출력 265 마력과 최대 토크 56.1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가속 시 최대 20마력의 출력을 추가로 더하며 가변 터빈 구조를 가진 두 개의 수냉식 터보차저가 빠른 반응과 고른 동력 전달을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450 4MATIC에는 48볼트 전기 시스템이 적용된 차세대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돼 각각 최고출력 367마력과 최대 토크 51.0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가솔린 기반의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장착해 가속 시 22마력의 출력이 추가적으로 더해진다.
편의 및 안전사양도 대거 들어갔다. 300 d 4MATIC에는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가 기본 사양으로 탑재했다. 이는 차와의 간격을 유지하며 자동 속도 조절, 제동 및 출발을 지원하는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사고가 발생하기 전에 강력한 제동 및 벨트 텐셔닝 등을 통해 운전자와 탑승객을 사전에 보호하는 프리-세이프, 교통 표지판 어시스트,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액티브 차선 유지 어시스트, 액티브 스티어링 어시스트 등을 포함한다.
450 4MATIC모델에는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를 기본 사양으로 적용해 끼어들기 차량에 대한 인식률을 개선한 액티브 스탑 앤 고 어시스트와 측면 충돌의 위험을 감지하여 보호하는 프리-세이프® 임펄스 사이드 기능을 추가했다.
또 운전자가 안전하고 편안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주차 공간을 찾아주고 평행 및 직각 주차를 자동으로 지원하는 액티브 주차 어시스트와 도로의 정보를 직관적으로 제공해 운전자의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을 지원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전 모델에 기본 적용했다. 이 외에도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과 공기 청정 패키지 등 벤츠의 최신 편의 사양들이 대거 들어갔다.
valeriak97@autoca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