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충전 서비스 플랫폼은 충전소 운영을 위한 관제 시스템, 충전사업자와 회원간 충전 중개를 위한 로밍 시스템 등으로 구성했다. 기존 충전 사업자들은 전기차 충전 서비스 플랫폼 활용 시 서비스 개발과 운영 부담이 줄어 효율적인 사업 운영이 가능하며 신규 사업자들은 충전 시장 진입이 한층 용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전기차 충전 서비스 플랫폼이 적용된 이피트는 회원가입 및 차량등록 절차 간소화, 블루/기아 멤버스 포인트 전환 후 사용하던 방식 실시간 차감 방식으로 개선, 충전소 정보 고도화 및 고장 최소화 등으로 안정적 충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향후에는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확대 개편해 제휴사별 충전회원카드가 없어도 이피트 회원이면 제휴 충전소에서도 이피트와 유사한 수준의 서비스 제공, 유연한 요금제, 멤버십 패스 생성으로 충전 요금 추가 할인 혜택, 요금 지불 가능한 제휴 포인트 확대 등 고객 편의를 증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현대차그룹은 전기차 충전 서비스 플랫폼을 기존 충전소에 더해 신규 개소 예정인 충전소에도 적용하고 이달내 제주도 지역 최초로 제주 새빌 이피트를 개소할 예정이며 상반기 중 마포, 판교, 광명 등 주요 도심지에 이피트를 오픈하는 등 인구 50만명 이상 주요 도심지에 지속적으로 구축할 계획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피트는 지난해 런칭 후 전기차 충전 서비스에 대한 고객 불만을 개선하고 충전 인프라 확대를 견인했다”며 “신규 개발한 충전 서비스 플랫폼 런칭과 지속적인 충전 인프라 확장으로 충전 생태계 질적·양적 성장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4월 정식 런칭한 이피트(E-pit)는 가입 회원 4만 명에 육박하는 등 국내 대표 전기차 충전 서비스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서비스 운영 임시 중단으로 불편을 겪었을 고객들에게 11일 순차 운영 재개 충전소부터 24일까지 이피트(E-pit) 회원 대상으로 요금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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